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큐에스아이 주가 이유 없는 하한가 앞으로 대응은

by 주소남 2020. 2.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 큐에스아이(066310) 주가가 이유 없는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큐에스아이는 장 초반 전일 종가 대비 한 틱 정도 상승하면서 출발했지만, 전체적인 시장 조정과 함께 서서히 하락세를 보였고, 오후 1시 30분을 기준으로 서서히 거래량을 늘리는 강한 매도세를 쏟아내더니 결국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큐에스아이 홈페이지

    <출처 : 큐에스아이 홈페이지>

     

    큐에스아이는 큐에스아이를 포함한 총 3개의 계열회사와 함께 반도체 레이져 관련 제품 등의 제조, 판매 사업과 광반도체 관련 제품 등을 제조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레이저 다이오드를 주력 제품으로 하는데, 거리측정기나 각종 계측기 부품, 바코드스캐너 내에 장착되는 부품, 레이저 프린터 내에 장착되는 부품, DVD, CD플레이어, 광저장매체 부품이나 공장자동화, 로봇, 공기청정기 부품, 탈모치료, 피부노화방지기 부품, 동작인식, Gun Sight 부품 등에서 매출이 발생합니다.

     

    큐에스아이 매매동향

     

    어제 큐에스아이는 별다른 공시가 없었습니다. 매매동향을 살펴보아도 주가가 하한가를 기록할 만한 특별한 매매동향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즉, 언론에 이유가 노출되지 않은 채 맞이한 하한가이기 때문에, 큐에스아이 주주들은 마른 하늘에 날벼락을 맞은 심정일겁니다.

     

    큐에스아이 주가

     

    큐에스아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부터 상승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는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증시가 급락하면서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기는 했지만 추세선을 무너트리는 하락파동은 아니었습니다.

     

    조정이 나오다가 어제 이유 없이 주가가 하락하면서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단숨에 이탈했고, 하한가에 약 10만주 정도의 매도 대기 물량이 쌓였습니다.

     

    큐에스아이 시간외거래

     

    큐에스아이 시간외 거래에서도 하한가는 풀리지 않았는데, 그나마 하한가 매도 대기 물량이 많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토론 게시판에 떠드는 '점 하한가' 까지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도 개미인지라 어떠한 이유로 주가가 하락하는지 모르는 종목은 기피하게 마련이고, 투자심리가 굉장히 좋지 않아 추가 하락이 나오는 것은 기정 사실일 것 같습니다.

     

    큐에스아이 Infra Red laser diode

    <큐에스아이 Infra Red laser diode, 출처 : 큐에스아이 홈페이지>

     

    단순히 차트만 놓고 본다면 오늘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3,000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빠른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탈한다면 아래로 11,000 초반대까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당장은 13,000 부근 지지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큐에스아이 주식

     

    큐에스아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어제 갑작스럽게 거래량이 터지면서 장대 음봉이 나왔고, 지난해 10월에도 비슷한 하락이 있었을 당시 20주 이동평균선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오늘 추가 하락 여부에 따라 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이탈하거나 지지해줄텐데, 가장 좋은 것은 지지해주는 것이고,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일봉차트상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3,0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큐에스아이 Red laser diode

    <큐에스아이 Red laser diode, 출처 : 큐에스아이 홈페이지>

     

    이탈한다면 어쩌면 주봉차트상으로는 10,000 부근 안팎까지도 하락 길이 열려있기 때문에, 단기간은 유의해서 대응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큐에스아이는 생체인식 관련주나 3D프린터 관련주, 최근에는 삼성 폴더블폰 관련주로 움직여 상승 모멘텀도 좋고, 지난해 매출액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 흑자전환 하는 등 좋은 분위기 속에 하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과연 이유가 나중에 어떤식으로 밝혀질지 계속해서 체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