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천식 치료제 관련주 유나이티드제약 천식과는 무슨 관계?

by 주소남 2020. 3. 6.

목차

    유나이티드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천식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유나이티드제약(033270) 입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매출액 대비 높은 연구개발 투자와 그 결과물인 개량 신약을 경쟁우위로 합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홈페이지

    <출처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홈페이지>

     

    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천식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일본 크루즈선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들이 천식 치료제로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보고서가 나왔는데, 당시 유나이티드제약도 관련주로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해 연간 40조원 시장 규모인 천식 만성폐쇄성질환 흡입기를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고, 분말형 흡입기까지 국산화하는데 성공해 천식 등 호흡기 질환 치료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천식치료제 관련주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용 증가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중장기 하향추세를 보이고 있었고,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우하향 추세 흐름을 보였습니다.

     

    최근 천식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거래량이 강하게 늘었고, 저점 확인 후 올라오는 차트이기 때문에, 단기 추가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유나이티드제약 호흡기용제

    <유나이티드제약 호흡기용제, 출처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홈페이지>

     

    17,7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의 저항은 약해 장중에라도 지난 화요일처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할 경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17,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대응한다면 지난주 금요일 종가 부근인 15,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주식

     

    유나이티드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우하향 추세가 이어지다가 이번주 천식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거래량과 함께 저점을 딛고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약하기 때문에 관련 테마로 인해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경우 2만원대 진입도 빠르게 달성 가능할 수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22,500 부근까지 비교적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보다 조금 아래를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제품

    <유나이티드제약 제품, 출처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5,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저점인 15,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해 비용 증가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기는 했지만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고, 최근 반등을 보일 수 있는 재료인 천식 치료제 관련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한다며 요즘과 같은 시국에 좋은 종목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