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동차부품 관련주 유라테크

by 주소남 2020. 3. 14.

목차

    유라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부품 관련주 유라테크(048430) 입니다.

     

    유라테크는 자동차용 점화 코일과 점화 플러그를 제조하는 자동차부품 전문 업체로, 자동차 부품의 수출입과 도매 등 소싱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유라테크 홈페이지

    <출처 : 유라테크 홈페이지>

     

    주로 중국 현지 내 원자재 공급업체 개발과 현지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로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스틱코일은 부품 신뢰성을 인정 받아 2004년 10월부터 내수용은 물론 수출용 차종에 확대 적용되기도 했습니다.



    유라테크는 주식시장에서 자동차부품 관련주로 움직이며, 지난해 실적은 2018년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라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부품 관련주 유라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두 차례 이탈했고, 이후 코로나 공포로 인해 증시가 폭락하면서 유라테크 주가도 단기간 급락했습니다.

     

    어제도 장중 -16.41%까지 폭락했다가 아랫꼬리를 남기고 반등했는데, 그나마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해 6,000 부근까지는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공매도 금지 등의 통화안정정책을 발표했고, 해외지수도 반등에 성공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유라테크 엔진 점화플러그

    <유라테크 엔진 점화플러그, 출처 : 유라테크 홈페이지>

     

    단, 상승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돌파해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고, 이를 저항으로 인식해 맞고 내려올 경우, 다시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을 1차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금요일의 종가인 4,8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라테크 주식

     

    유라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120주 이동평균선을 저항으로 인식하여 이를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고,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남았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120주 이동평균선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고, 그에 앞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6,300 부근부터의 저항을 어떤식으로 소화시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라테크 이그니션 시스템

    <유라테크 이그니션 시스템, 출처 : 유라테크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지난해 8월부터 이어지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

     

    우선은 흐름상 월요일 반등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반등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으며, 추세선을 재이탈 하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이기 때문에, 다음주 추세선 재돌파시, 추세선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