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부광약품 레보비르 코로나 치료제 임상 주가 up 가능성은

by 주소남 2020. 3.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부광약품(003000)레보비르를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준비에 돌입했다는 소식입니다.

     

    부광약품은 Contera Pharma A/s, 부광메디카(주), 다이나세라퓨틱스(주) 등의 연결대상 종속회사와 함께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사업 등을 하는 제약회사입니다.

     

    부광약품 홈페이지

    <출처 : 부광약품 홈페이지>

     

    최근 부광약품은 코로나19 환자 검체로부터 분리한 바이러스에 대해 레보비르(성분명 클레부딘)의 효과가 시험관 내 시험 (in vitro)에서 기존 치료에 사용하던 물질 칼레트라와 유사한 결과를 보임을 확인, 이를 바탕으로 임상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부광약품은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로 최근 부각되어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비시월드제약, 코미팜 등과 함께 관련 테마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부광약품 레보비르

    <부광약품 레보비르, 출처 : 부광약품 홈페이지>

     

    시험관내 시험에서 레보비르는 억제능과 비교시 플라크 감소 시험과 RT-PCR(Real-Time PCR) 검사에서 유사한 정도의 억제 정도를 보였는데, 클레부딘은 부광약품이 개발한 항바이러스제입니다.



    부광약품이 개발한 클레부딘은 전세계 4번째,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B형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로 발매되었고, 핵산유사체로 바이러스 유전물질의 복제를 억제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킨슨병 환자의 레보도파 유도 운동장애 치료제

    <부광약품 파킨슨병 환자의 레보도파 유도 운동장애 치료제, 출처 : 부광약품 홈페이지>

     

    기존 에이즈 치료제로 사용되던 칼레트라와 유사한 효과를 보이는 클레부딘은 기간이 오래걸리는 독성 등의 안전성 데이터를 이미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특허 출원을 마치고, 임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 주가

     

    위의 차트는 레보비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부광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증가 이후 우하향하던 주가는 3월들어 저점 확인 후 최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화요일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음봉이 내려오면서 단기적으로는 추가 조정에 대한 가능성이 있는 자리입니다.

     

    <출처 : 부광약품 홈페이지>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남기며 종가가 저가인 음봉을 만들었기 때문에, 이는 단기 추가 하락에 대한 신호로, 비중이 높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14,7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4,0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13,2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2형 당뇨병의 인슐린 감수성 개선제

    <부광약품 제2형 당뇨병의 인슐린 감수성 개선제, 출처 : 부광약품 홈페이지>

     

    변동성이 강한 장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비중에 따라 단기나 스윙 관점으로 대응전략을 잘 구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등시에는 17,600 부근까지 단기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으니, 이를 소화시켜야 재차 전고점 내지는 10,000 후반대 주가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광약품 주식

     

    부광약품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주간 장대 양봉을 보이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지만, 지난주 윗꼬리가 강하게 남았고, 최근 증시 변동성이 강해지는 폭락장이 이어지면서 조정도 비교적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5,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주 종가기준(금요일)으로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지지해주지 못하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재차 강한 하락을 보일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부광약품 공장

    <부광약품 공장, 출처 : 부광약품 홈페이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테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나마 다른 종목들에 비해 좋지 않은 장에서도 선방하고 있는데,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최근 저점인 12,35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하여, 비중을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중이 높을 시, 위험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충분한 조정 후 손절라인안에서 재진입해 최대한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부광약품 공장 생산

    <부광약품 공장 생산, 출처 : 부광약품 홈페이지>

     

    현재 많은 제약회사들이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몰두하고 있지만, 부광약품은 기존의 물질로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하는 만큼 속도가 더 빠를 것으로 기대되어,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과연 부광약품의 레보비르 코로나 치료제 임상이 빠른 시일내에 진행될 수 있을지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