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거래정지 이유와 현재 상황 정리

by 주소남 2020. 4. 22.

목차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재 거래정지중인 이스트아시아홀딩스(900110) 입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중국에소재하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는 홍콩에 설립된 역외지주회사입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출처 : 이스트아시아홀딩스 홈페이지>

     

    즉, 국내 상장 중국 주식으로 ‘치우즈(求質) (스포츠)’ `ZAPPY(캐쥬얼)` 브랜드를 통해 신발과 의류, 악세서리를 디자인에서부터 개발, 대량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걸쳐 생산 및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중국정부의 말소처리 사유로 천주시 신치우즈전자 상거래 유한공사와 천주시 신치우즈 브랜드기획 유한공사가 각각 자회사에서 탈퇴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거래정지 중인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인데, 거래정지 중이기 때문에 차트 기술적분석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거래정지

     

    이스트아시아홀딩스가 최초 거래정지된 이유는 외부감사인 선임일이 미뤄지면서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거래정지가 결정되었습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감사보고서

     

    이후 제출된 감사보고서에서 감사의견이 의견거절로 나옴에 따라 상장폐지 관련 실질심사 대상으로 빠졌고, 이후 이의신청서를 접수해 개선기간까지 부여받았습니다.



    2019년 반기보고서에서도 의견 부적정 등으로 인한 소용돌이가 있었고, 10월말쯤 감사의견 관련 형식적 상장폐지 사유 해소 및 매매거래 정지 지속 안내 공시가 발표되었습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기타시장안내

     

    이후 상장폐지 사유가 해소되면서 거래재개가 되는 듯 싶었지만 이후 감사의견이 다시 변경되면서 재차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통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되어 거래정지가 연장되었습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거래정지 기간 변경

     

    이후 다시 개선기간이 부여되어 올해 8월 5일까지 개선기간 종료 기간을 주고, 이후 상장폐지 여부 결정일까지 거래정지가 지속되어, 현재 유지중입니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주식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거의 1년 동안 거래정지가 이어지고 있고, 앞으로도 최소 4개월 이상은 거래정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사업보고서 등 지연제출에 대한 제재 면제 심사 결과 승인을 받아, 5월 30일까지 사업보고서 등을 제출할 예정인데, 지난해 감사보고서에서 감사인의 의견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의 중국 고섬사태나 최근의 중국원양자원까지 국내 상장 중국주식이 연이어 투자자들을 울리고 있는데, 부디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올해 거래재개가 되어 이들의 뒤를 밟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