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KG모빌리언스(046440) 간단 차트분석[거래정지, 전자결제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최근 거래정지 된 전자결제관련주 KG모빌리언스(046440)입니다. KG모빌리언스는 유무선전화결제서비스 기업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경쟁사인 다날과 함께 국내 시장의 90% 이상을 과점하고 있으며 온라인 휴대폰결제를 중심으로 ARS, Phone-bill결제, 계좌이체, 선불카드, 상품권 결제까지 다양한 결제수단을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전자결제관련주에 테마군이 속해있습니다.

     

    KG모빌리언스는 현재 거래정지 중입니다. 모회사인 KG이니시스와 함께 현재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주권매매거래가 정지되어 있습니다. KG이니시스의 종속기업인 KG모빌리언스의 금융자산 담보제공 사실을 주석에 기재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회계처리위반으로 인한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심사하기 위해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자기자본에 미치는 영향은 없으며 감사인 지정 2년과 과징금 부과 수준에서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보름 안에 거래가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전자결제관련주 KG모빌리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상승추세선의 기울기를 점점 높여가며 최근까지 상승추세 흐름이 좋았습니다.

     

    12월 초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이후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추세선을 이탈하였고 이후 재차 추세선을 만드는 도중 예상치 못한 거래정지가 된 상황입니다.

     

    과징금 부과와 이번 거래정지 사태로 인해 흔들린 투심으로 인해 거래재개일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과징금의 규모에 따라 하락이 커질 수는 있지만 아마 큰 문제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현재 추세선이 만들어지고 있던 와중에 악재아닌 악재가 나와 추세선이 멀리 도망가게 되며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가장 아래 추세선까지 스팩트럼을 넓혀 놓고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가장 아래 있는 추세선은 7000 부근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거래재개날 종가기준으로 7000 부근을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살펴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선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어쩌면 급락의 위험도 있어 주의해야할 구간입니다.

     


     

     

     

    위의 차트는 전자결제관련주 KG모빌리언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도중 제가 박스를 쳐논 곳에서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을 보였고 이후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 듯 하다가 현재 거래정지된 상황입니다.

     

    이번의 악재 아닌 악재로 인해 거래재개일 어떠한 일이 벌어질지는 모르겠으나 종가기준으로 주봉차트상 685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잘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재차 반등 파동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6850 부근 아래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전자결제관련주 KG모빌리언스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을 해야할 자리라고 봅니다.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전저점 부근까지도 강하게 하락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한 번 끊어줄 필요는 있으나 실적도 증가추세에 있고 전자결제 테마로 인한 상승 모멘텀도 있기 때문에 중장기 매력은 있는 종목입니다.

     

    실제로 KG모빌리언스의 3분기 영업이익은 약 77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63억에 비해 20% 정도 늘어난 모습을 보이며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약 207억으로 지난해 192억에 비해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페이스라면 올해 실적은 지난해보다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징금이 부과된다고 하더라도 실적 성장성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못할 수준으로 기대되며 오히려 상승 밸류에이션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차트상 손절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부디 빠른 시일 내에 거래재개가 되고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조정만 거친다면 오히려 이번 거래정지가 독이 아닌 약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거래정지 이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