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스마트보청기 관련주 이엠텍 주가 위험한 위치 주의

by 주소남 2020. 4. 26.

목차

    이엠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자담배 관련주 이엠텍(091120) 입니다.

    이엠텍은 전기 전자기기 및 이에 해당하는 부품 사업과 제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연구개발 및 마케팅 업무는 국내, 제조는 해외(베트남 4개, 중국 2개)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엠텍 홈페이지

    <출처 : 이엠텍 홈페이지>

     

    이엠텍은 주식시장에서 스마트보청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청각 장애자용 이동통신 단말기 적용, 리시버에 보청기 역할을 추가함으로써 노년층 및 청각 장애인이 통화시 음질을 개선하는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엠텍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트보청기 관련주 이엠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주 약세를 보이면서, 현재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와있습니다.

     

    추세선 부근과 주가가 맞닿아 있다는 것은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도 있는 자리지만, 이탈한다면 리스크 부담이 큰 자리이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엠텍 제품

    <이엠텍 제품, 출처 : 이엠텍 홈페이지>

     

    조금 더 여유있게 손절라인을 잡는다면 그 아래 추세선인 6,8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아도 좋지만, 되도록이면 1차 추세선이 위치한 7,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엠텍 주식

     

    이엠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지만 8,000 중반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확인하고 지난주와 지지난주 음봉으로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아직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하락추세로 전환되었다고 볼 수는 없으나, 전체적으로 시장 흐름이 불안하고, 매물대 지지라인도 강한 구간은 아니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엠텍 스마트보청기 모듈

    <이엠텍 스마트보청기 모듈, 출처 : 이엠텍 홈페이지>

     

    더군다나 8,000원 중반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한 번 확인하고 내려온 터라,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데, 이엠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1차 6,700 부근, 2차 5,9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엠텍은 지난해 비용 증가로 적자전환한 기업이지만 올해 실적 컨센선스는 다행히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기대되나, 단순 컨센선스이기 때문에, 앞으로 나오는 실적이 주가에 더욱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