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면역항암제 관련주 이원컴포텍 주가 하락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4. 29.

목차

    이원컴포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면역항암제 관련주 이원컴포텍(088290) 입니다.

    이원컴포텍은 트럭시트 및 버스 운전석, 상용차 내장제품을 생산해 현대차와 기아차 및 현대모비스에 제품을 생산,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 업체입니다.

     

    이원컴포텍 홈페이지

    <출처 : 이원컴포텍 홈페이지>

     

    주력 제품인 에어시트와 고정형시트 등은 현대차와 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의 상용차에 장착되며, 동종업계 국내 최고의 경쟁력 및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트럭 차종의 전모델 시트와 버스운전석 시트를 독점 공급합니다. 시내버스의 운전석 시트는 모두 이원컴포텍 제품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원컴포텍 자동차 시트

    <이원컴포텍 자동차 시트, 출처 : 이원컴포텍 홈페이지>

     

    이원컴포텍은 자동차 내장재 관련 업체이지만 최근 면역항암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원컴포텍이 투자한 신생 바이오업체 이노베이션이 미국의 바이오텍 업체 메타바젠(METAVAGEN)과 임상시험 단계에 있는 '면역관문억제제(면역항암제) 동반진단법' 기술에 대해 500억원 규모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이유 때문에 최근 면역항암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원컴포텍 주가

     

    위의 면역항암제 관련주 이원컴포텍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최근 7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단기 주가 하락추세가 굳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4월초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최근 아래 2차 추세선마저 이탈하면서 이제는 아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 이탈 유무를 걱정해야 할 때 입니다.

     

    이원컴포텍 서스펜션

    <이원컴포텍 서스펜션, 출처 : 이원컴포텍 홈페이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6,700 부근인데,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단기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할 위험이 있으니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우선 최근 이탈한 2차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강하기 때문에, 최근의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며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원컴포텍 주식

     

    이원컴포텍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해 굉장히 강한 상승파동을 보여준 이후 올해부터는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3월쯤 저점 부근과 연결한 임시 추세선을 이번주 이탈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7,700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좋지 않을 수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구간이 6,700 부근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다면 이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원컴포텍 인테리어

    <이원컴포텍 인테리어, 출처 : 이원컴포텍 홈페이지>

     

    현재는 지난해 강한 상승 이후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는 모습으로 6,700 부근 이탈시에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5,000원대까지 혹은 그 아래까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이원컴포텍은 신제품 고객사 납품가 정산 및 수출액 증가로 인해 지난해 실적이 증가했고, 올해 실적이 부진한 터키법인 청산을 목표로하고 있기 때문에 수익성 개선이 기대됩니다.

     

    이원컴포텍 연구개발

    <이원컴포텍 연구개발, 출처 : 이원컴포텍 홈페이지>

     

    단, 현재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이탈할 우려가 있고, 손절라인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섣부른 진입보다는 추이를 살펴보고 대응 플랜을 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