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KG이니시스(035600) 간단 차트분석[전자결제관련주, 거래정지]

by 주소남 2017. 12.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어제 포스팅 했던 2017/12/19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KG모빌리언스(046440) 간단 차트분석[거래정지, 전자결제관련주] 의 모회사인 전자결제관련주 KG이니시스(035600) 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KG이니시스는 KG모빌리언스와 함께 현재 거래중지인 종목입니다. KG이니시스의 자회사인 KG모빌리언스는 현재 은행이 발급한 은행조회서 오류 등 회계담당자의 감사보고서상 단순 기재누락에 의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 여부에 포함되어 현재 거래중지 중입니다.

     

    전문가들은 약 보름 정도 후에 거래가 재개될 것으로 보고 있고 재무구조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상장폐지에 대한 리스크는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다만 과징금이 부과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것이 단기 악재로는 보여질 수 있고 거래재개 이후 투심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KG이니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중순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 추세로 전환되다가 11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 12월 초중반까지 하락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거래정지가 되기 전 반등에 성공했지만 이후 거래정지가 되어 현재 추세선만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차트를 보고 대응한다면 가장 아래 추세선인 152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보고 단기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래정지가 보름정도 지난 후 풀린다면 일단 위의 추세선은 이탈할 것으로 보이고 그 아래 추세선도 계속해서 올라오기 때문에 어쩌면 16000 부근까지도 추세선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이번 거래정지가 호재는 아닙니다. 악재에 가깝기 때문에 단기 변동성이 생긴다면 일시 조정을 보일 수 있는데, 조정 때 그 아래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스윙 관점이나 조금 중기 관점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아도 되겠지만 우선 거래정지가 풀린 뒤 다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전자결제관련주 KG이니시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10월 말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추세선을 보이다가 12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강한 조정이 나오나 했더니 바로 다음주 양봉으로 전환되며 비교적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점 대비 약 70% 가량 올라온 상황이고 이번 거래정지로 인해 투심이 조금 망가졌다면 재차 하락으로 방향이 잡힐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거래가 재개 될 때 중장기적으로 볼지 단기적으로 볼지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보아도 15000 부근에 추세선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 중 스윙 관점으로 볼 때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아도 좋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오히려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었던 125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아래에서 주가가 과도하게 올랐다고 볼 경우 비중줄 절반 이상을 이익실현 했다가, 조정시 추세선 부근에서 재진입하여 비중을 늘려가면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장기&단기 혼합 전략으로 대응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KG이니시스의 3분기 실적은 약 84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05억에 비해 줄어든 모습을 보이며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올해 약 200억 정도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270억에 비해 크게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실적성장성은 좋지 못하지만 최근 비트코인 관련 테마로 인해 전자결제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였고 차트상으로도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었기 때문에 거래재개 이후 좋은 흐름이 나오길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