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5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MH에탄올 외 7종목)

by 주소남 2020. 5.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의 실질적인 첫째 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나흘간의 황금연휴가 끝나고 오늘은 모처럼 국내 증시가 개장합니다. 내일 어린이날 공휴일로 인해 다시 국내 증시가 휴장하기는 하지만, 연휴간 굵직한 이슈 들이 있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우선 지난주 부처님오신날과 근로자의날 휴장으로 인해 월화수 3거래일만 증시가 열린 가운데, 한 주 동안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3.10% 상승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1.93% 상승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이 서서히 저항에 들면서 탄력이 떨어지는 반면 코스피지수는 상승을 유지하면서 2,000 포인트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김정은 사망설 등으로 인해 국내외 증시가 혼란했지만, 이번 연휴 동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노동절 행사에 참석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그간 사망설을 불식시켰습니다.



    국내 증시에는 김정은 위원장이 살아있는 것이 도움이 될텐데, 바로 GP에 총기사격을 가하면서 조금의 리스크도 함께 안겨주었습니다.

     

    코스닥지수

     

    다행히 GP 총격 사건은 양측의 피해가 없는 가운데, 헤프닝으로 넘어갈 수 있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우선은 김정은 위원장의 생사에 조금 더 포커스가 맞춰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유틸렉스부터 강스템바이오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관심종목에 두고 체크 후 차트가 망가졌거나, 이미 시세가 나온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MH에탄올과 HDC현대산업은 이번주 새롭게 관심종목에 편입시킨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재무는 어떤지 다시 한 번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5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MH에탄올 외 7종목)



    유틸렉스(263050)

    프로스테믹스(203690)

    에이치엘비파워(043220)

    셀바스헬스케어(208370)

    파트론(091700)

    강스템바이오텍(217730)

     

    MH에탄올

     

    MH에탄올(023150) : 주정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주정 사업부와 기계설비 및 제작 사업부, 골프장 사업부 등을 사업부문으로 가진 기업.

    주류 기업으로, 최근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294870) : 건설 및 부동산 개발 운영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자체공사와 도급공사를 주력 사업으로 함. 주택부문이 주력인데, 아이파크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자체 분양사업과 재개발, 재건축 사업 등을 꾸준히 수주하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