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KG케미칼(001390) 간단 차트분석[2차전지,비료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2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기업은 비료관련주 KG케미칼(001390) 입니다.

    KG케미칼

    은 화학, 에너지, 물류, 전자결제, 미디어 및 금융 부문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력 분야는 화학 부문으로 복합비료와 가리질비료, 인산질비료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판매처는 농협중앙회와 단위농협 등이며 KG케미칼의 2016년 말 기준 약 8% 입니다. 자회사인 KG이니시스는 전자결제 1위 업체로 모바일 결제 솔루션인 이니페이 모바일을 통하여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지만 최근 그의 자회사 KG모빌리언스와 함께 거래정지중이며 조만간 거래정지가 해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의 일봉차트를 보면 파동이 한 번 이어지면 비교적 길게 이어지는 경향이 있으며 지난 10월 말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까지 상승 추세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은 186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상승추세 흐름이 강해졌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20일선 부근인 20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추세선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도 잘 버텨주고 있고 아직 단기 상승추세 흐름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2차전지관련주 KG케미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부터 비교적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여 반등 움직임이 나타났고, 이 반등은 9월 중순까지 이어졌습니다. 이후 10월 말까지 약 한달간 조정, 그리고 다시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주 유난히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이번주 시장 흐름이 좋지는 않지만 일단 5주선 부근을 딛고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면서 재차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으며 22000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그동안 주가가 많이 올라왔다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하락한다면 17000 부근까지도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이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만일 200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비중을 줄였다가 조정파동 이후 반등시 재매수하여 평단가를 낮게하여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13700 부근입니다. 물론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기에는 현재가 대비 큰 괴리감이 생기기 때문에 평단가가 15000 이하인 분들에게 가능한 손절라인이며 평단가가 20000 이상이고 비중이 크다면 절반 정도만이라도 하락 파동시 절반 정도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반등시 재차 비중을 늘려가는 방법도 좋습니다.



    KG케미칼은 상승 모멘텀은 많은 종목입니다. 특히나 겨울철이나 장마철에는 비료관련주로 테마를 타기도 하며 2차전지관련주로 테마 섹터군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굉장히 뚜렷한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구제역이나 AI 관련 사태가 터지면 비료관련주들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으며 자회사인 에너켐이 2차전지 양극재 원재료인 황산니켈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 테마가 터지면 반응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상승 모멘텀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적 성장성은 지난해에 비한다면 조금 떨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는 매출원가의 증가 및 판관비의 증가가 큰 요인이며 지난해에 비해 매출은 늘었지만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 실적 성장성은 조금 정체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약간 높기는 하지만 150% 안쪽으로 감당 가능한 수준이며 현재 추세 흐름이 상승이기 때문에 이러한 상승추세가 꺾이지 않는다면 추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