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KH바텍(060720) 간단 차트분석[갤럭시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2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기업은 갤럭시관련주 KH바텍(060720) 입니다. KH바텍은 비철금속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및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외장 및 내장재, 조립모듈 제작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FPCB, LED조명 등의 제조도 하며 정밀기구 매출이 9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그네슘 캐시틍은 2013년에만 624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전체 매출의 76%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FPCB를 생산 및 판매하는 KH엘텍과 LED 조명사업을 하는 KH라이텍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KH바텍은 다이캐스팅(알루미늄을 정밀한 금형에 붓고 압력을 가해 주조하는 방식)에 아노다이징(알루미늄 표면에 코팅하는 방식)을 세계 최초로 접목시키며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ADC(아노다이징 테두리 외장재) 공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 한 기업이며 금속 외장재 생산 기술 총 집약체라 할 수 있는 이 공법을 사용한 제품은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 A3 2017에 적용되어 있으며 때문에 갤럭시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중순부터 비교적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11월 말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반등이 나올 때 이 추세선이 저항선으로 작용하며 12월 초 윗꼬리가 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재차 그 아래 추세선을 만들었지만 어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오늘은 가까스로 추세선 위에서 종가가 마감되면서 재차 추세선을 탈환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남아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11500 부근 단기 매물대 하단 정도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하락시에는 빠르게 빠져나오는 것도 좋습니다.

     

    반대로 조금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10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11500 부근 이탈시 어쩌면 장중 강한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데, 이 때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두고 대응한다면 1000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넓혀 놓고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관련주 KH바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10월 중순 쌍바닥 흐름을 완성하고 이후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상승추세가 강해졌습니다. 하지만 11월 말 매물대 저항을 완벽하게 소화하지 못하면서 음봉으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매물벽에 가로막혀 여전히 상승을 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 볼 때는 114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집니다. 일봉차트상 짧게 보는 손절라인인 11500 부근과도 어느 정도 일치하기 때문에 단기 손절라인으로 보기 좋습니다.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주봉차트상 20주선 부근을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20주선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반등의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차트상으로 볼 때는 지난 8월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83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아도 좋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커진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이는 배제하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물론 평단가가 그 부근이라면 하락파동도 감수하면서 중장기로 가져갈 개연성은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하락파동이 나올 때 잠시 후퇴하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 위로 매물대 부담이 남아 있어 쉽게 상승하고 있지는 못하고 어느 정도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114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빠른 시일내에 재차 반등 가능성은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11400 이탈 유무가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만일 이탈한다면 20주선 부근까지 보아야하며 이를 이탈할 경우 강한 하락도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20주선을 최대 마지노선으로 생각하고 대응하면 좋습니다.

     

    다만 KH바텍은 실적 리스크가 존재하는 기업입니다. 올해 3분기 영업적자는 약 -97억 정도로 지난해 약 -25억을 크게 넘어서며 적자폭이 확대된 모습을 보입니다. 3분기까지 누적 영업적자도 올해 약 -321억 정도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25억에 비해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적자폭이 크게 확대되어 좋지 못합니다.

     

    부채비율이 그다지 높지는 않고 갤럭시관련주로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어 상승 모멘텀은 있다고 하지만 실적 성장성이 이렇게 나빠진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는 리스크가 굉장히 커질 수 있으니 이 부분 유의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