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SSD관련주 KMH하이텍(052900) 입니다. KMH하이텍은 앞서 소개해드린 KMH(122450)(2017/12/22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KMH(122450) 간단 차트분석[팍스넷관련주])의 자회사입니다.

 

반도체 재료 및 장비 전문 기업으로 반도체 패킹용 IC-Tray 등 주로 후공정 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전공정 부문에 진입하고자 노력하며 반도체칩 제조공정인 전공정에 사용되는 장비 중 하나인 Slurry 공급장치와 세정장치 등의 장비도 함께 생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KMH하이텍은 SSD 반도체칩 장착용 외관 케이스 생산 및 SSD 포장완제품 조립도 하는데, 알루미늄 소재 SSD 케이스를 생산하여 삼성전자 등 주요 거래처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SSD 사업부문에서 올해 3분기 누적 연결 기준으로 약 181억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체 매출액의 약 47.6%에 해당하는 것으로 이 때문에 SSD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SSD관련주 KMH하이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중순 이후 강한 하락이 나온 이후 저점을 확인하고 서서히 우상향하다가 12월 초부터 서서히 반등 흐름이 나오기 시작해 지난 12월 12일 SSD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뉴스 때문에 SSD관련주인 KMH하이텍의 주가가 장중 +24.11%까지 치솟는 등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후 조정파동이 나오다가 재차 추세선을 만들며 현재도 상승추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고 1200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상승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이 재차 나올 수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다만 최근 달린 윗꼬리들은 조금 아쉽습니다. 윗꼬리가 길다는 것은 그만큼 보이지 않는 매물들이 계속해서 쏟아지며 주가 상승을 막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마 단기 물량이 아닌 중장기 물량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 정도 까지는 체크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론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 11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그렇지 않다면 111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도 되고 비중을 나누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인 1110 부근(이는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갑니다)을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이 때 추가 진입이 가능하다면 추가 진입 후 손절라인은 지난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0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SSD관련주 KMH하이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올해 2월 강한 장대 음봉 이후 최근까지 계속된 전형적인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2주 전부터 서서히 반등에 성공하며 이평선들이 수렴하기 시작했으며 지난주 거래량이 실리며 장중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지난주 윗꼬리가 달리기는 했지만 이번주 장이 좋지 않은 와중에도 상승추세 흐름이 유지되고 있으며 128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윗꼬리가 달리더라도 장중 상승 흐름은 나올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이번주 이미 이 부근까지 상승이 나왔기 때문에 재차 올라갈지는 모르겠으나 매물대로 볼 때는 이 부근까지는 도달 가능한 거리라고 봅니다.

 

이 부근 위로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데, 이 매물들이 쏟아져나오면서 주가 상승을 계속해서 가로 막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도 윗꼬리가 강하게 남는다면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윗꼬리가 강하게 남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노려봐도 좋을 자리이며 차트만 놓고 본다면 15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전저점 부근인 101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지만 이 손절라인으로 대응하려면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크지 않아야 하며 만일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때 11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을 할 수 있어야 중장기 전망을 보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SSD관련주 KMH하이텍은 모회사인 KMH와는 다르게 실적이 크게 좋지는 못한 기업입니다. 2분기에는 영업이익이 속폭이지만 적자를 기록한 적도 있으며 2015년 영업이익이 급격하게 줄어들었고 서서히 회복하는 와중에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약 7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3억에 비해 절반 가까이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장기 전망을 볼 때는 실적관련 리스크도 함께 체크해야하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 면에서는 점수를 주기 힘드나 그동안 주가가 꽤 오랫동안 하락해 왔고 최근 SSD관련주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상승할 때 진입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 매력은 있는 종목입니다.

 

올해 영업이익이 지난해에 비해 떨어진다고는 하지만 적자 기업도 아니고 부채비율도 낮기 때문에 이번 반등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져 중장기 반등 흐름으로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