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구글 애드센스 수익 우리은행 첫수익 수령 후기(11월 수익인증)

by 주소남 2017. 12.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기쁜 소식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11월 초 애드센스 2차승인을 받고 광고를 개재하기 시작하여 지난 한달 약 200달러가 넘는 수익이 발생해 수익 지급 기준에 도달했고, 이후 핀번호까지 안전하게 입력해 이번달 애드센스 수익 수령을 눈빠지게 기다렸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구글애드센스 팀에서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라는 메일을 보냈고 확인해보니 외화 송금에 돈이 들어와 있어 우리은행으로 첫 수익 지급 수령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2017/12/08 - [유용한정보]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및 우리은행 계좌 등록 방법

     

    이렇게 핀번호도 입력하고 저는 주거래 은행인 우리은행으로 수익금을 받기를 원해 우리은행 계좌를 등록해 놓았습니다. 사실 '구글애드센스로돈벌기'라는 책에서 SC제일은행이 300달러 미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추천했으나 계좌를 만들러 가는 교통비나 수고비가 들고, 어차피 매달 300달러 이상을 생각하고 만든 블로그이기 때문에 300달러 이상시 수수료가 낮은 은행 중 제 주거래 은행인 우리은행이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로 수익을 수령해도 수수료가 우리은행과 같은 5000원이라고 합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우리은행 통장으로 받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참고로 수익을 지급받을 때 자신이 가지고 있는 통장이 원화통장인지 외화통장인지 구분은 해야하지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원화통장은 말그대로 우리나라 돈으로 입금이 되는 통장이며 아마 원화통장이 대부분일겁니다. 이번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원화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 받을 때 5$가 제외되고 입금이 되었습니다.

     

    아마 외화통장으로 받는다면 5$의 수수료가 절약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솔직히 받아보지 않아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외화통장으로 받는다면 달러가 그대로 통장으로 들어오는 것으로 달러로 사용할 것이라면 상관 없지만 우리나라 돈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환전을 하러 직접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등의 수고가 있기 때문에 저는 원화통장으로 받았습니다. 이제부터는 사진이 많기 때문에 잘 따라오셔서 수익 지급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에 포스팅을 남깁니다.

     


     

     

     

    저는 모바일로 받아보았습니다. PC버전도 대충 동일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우리은행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받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모바일버전 우리은행 '원터치개인'을 실행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위의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외환'을 선택합니다.

     


     

     

    '해외송금' - '외화 송금받기'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기간을 일주일 정도로 설정해주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구글 애드센스 팀에서 '지급대기'가 걸려 있는 달러가 확인됩니다. 이 지급대기 달러를 송금받도록 하겠습니다. 확인되는 지급대기쪽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가 확인한건 218.5달러였는데 5달러가 차감된 213.5달러가 지급대기에 걸려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계좌입금'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곳이 중요합니다. 영수사유코드가 굉장히 많은데 위와 같이 선택해주는 것이 맞다고 합니다. 우리는 광고비로 수익을 거두었기 때문에 다른 것을 선택하는 것 보다는 기타서비스거래 - 사업서비스 또는 기타 잡용역 - 광고비 순으로 선택하고 아래 입금 계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도 조금 중요합니다. 저는 처음에 '직접선택'을 하고 계좌번호를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후 확인을 눌렀더니...

     


     

     

    위와 같이 '차감지급인 경우 수수료계좌번호는 입력 불가합니다.'라는 오류 메세지가 출력되었습니다.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 직접선택이 아닌 '입금계좌'로 선택합니다. 이 에러가 난 것은 제가 지급받을 원화통장과 수수료 5000원을 내는 통장이 같기 때문입니다. 수수료를 다른 통장에서 지불하고 싶다면 직접선택을 해야겠지만 저처럼 통장을 하나로 통일하시는 분들은 입금계좌를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제가 너무 기뻐 영업시간인 09:00 ~ 16:00 되기 전에 시도했기 때문에 이런 오류 메세지도 보았습니다.



     


     

     

    다시 심혈을 가다듬고 시도해 위와 같이 외화 송금받기 준비가 완료된다면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와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입력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지급이 완료됩니다.

     


     

     

    아홉시 되기 전부터 시도해보다가 안되서 아홉시 넘어서 시도해서 조금 해메느라 9시 9분에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실은 저 위의 오류 말고도 다른 오류가 있었습니다. 환율이 변동되었다고하여 두차례 정도 에러메세지를 보고 더욱더 스피드를 높여 시도했더니 다행히 처리가 되었습니다.

     

    손이 느린편은 아닌데 제가 입력하는 동안 환율이 변해 에러메세지가 뜨는 것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확인해보면 이렇게 우리나라돈인 원화로 입금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달부터는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