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바른손 관리종목 지정 우려 바른손이앤에이는?

by 주소남 2020. 6.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영화 제작 및 투자, 외식 사업과 VR 관련 사업을 하는 바른손(018700)장마감 후 관리종목 지정우려에 어제 시간외 마감시까지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바른손은 코스닥 3월 결산 법인으로, 일반적인 기업과는 조금 다르게 6월쯤 감사보고서를 발표합니다.

     

    바른손 관리종목

    <출처 : 바른손 홈페이지>

     

    바른손은 최근 내부결산시점에서 별도재무제표 기준, 영업손실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게 나타났고, 코스닥 관리종목, 상장폐지 기준 중 4년연속 영업손실시 관리종목으로 지정된다는 규정에 따라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바른손의 거래정지는 어제 장 마감까지였기 때문에, 오늘 정상정인 거래가 이루어지지만, 관리종목 지정은 추후 상장폐지까지 이어질 수 있는 악재 중 악재이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출처 : 바른손이앤에이 홈페이지> 

     

    아직 감사보고서가 완전히 나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당장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지는 않으나, 관리종목 지정은 투자심리를 악화시키기에 충분한 재료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시간외 하한가

     

    이에 바른손의 최대주주인 바른손이앤에이는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같은 계열사이고, 바른손의 최대주주이기 때문에, 바른손이앤에이 역시 투자심리가 좋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주가차트

     

    바른손 주가 차트를 보기 전에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차트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차트상 최근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계속된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는 가운데 1,9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급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시간외 거래가 주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하한가를 기록해 그만큼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이탈할 가능성이 현재까지는 높습니다.

     

    이탈 후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른손 주가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거래정지 후 오늘 거래재개될 바른손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지난주 일시적으로 돌파했다가 재차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바른손은 제가 5월 25일 작성했던 관심종목(5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우정바이오 외 9종목))에 있던 종목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지난주 어느 정도 시세가 나왔다고 생각해 이번주 관심종목 포스팅(6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동양물산 외 8종목))에서는 제외시킨 종목입니다.



    개인적으로도 5월말쯤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하는 것을 보고 진입했다가 지난주 수요일 15%가량 수익을 보고 매도한 종목인데, 혹여나 제 관심종목 때문에 물려계신 분이 있을까 조마조마합니다.

     

    현재 바른손 주가 차트상 3,01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관리종목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극도로 낮아져, 오늘 주가 급락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른손 주식

     

    바른손 주식 주봉차트상 2,63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 및 120주 이동평균선 지지지라인이 있습니다.

     

    이를 지지해준다면 짧은 급락으로 멈출 수 있겠지만, 이탈할 경우에는 하한가까지 갈 수 있는 재료이고, 차트상으로도 2,630 부근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지난 3월과 같은 급락이 재차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윗꼬리를 강하게 달고 내려오는 모습이 보여, 이번주 관심종목에서 제외시키고, 보지 않았는데 관리종목 지정 우려가 뜨네요.

     

    다행히 거래정지가 풀렸고, 바로 상장폐지에 해당하지는 않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은 아니지만, 관리종목 지정 우려도 큰 악재이기 때문에 확실히 실적 시즌에는 3분기 결산법인 종목인지까지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디 바른손이나 바른손이앤에이 주주분들 큰 피해 없이 이번 악재가 지나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