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2차전지관련주 KPX그린케미칼(083420)입니다. KPX그린케미칼은 비이온계면활성제인 (EOA)와 Ethanolamines(ETA) 및 Polycarbonates 중간원료인 Dimethyl Carbonate(DMC)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 기능성 화학제품 제조 기업입니다.

 

EOA ETA는 콘크리트 혼화제에 주로 사용되는 계면활성제로 고층빌딩이나 원자력발전소 등 시공시 사용 비중이 확대되고 있으며 DMC(Dimethyl Carbonate)는 용해성이 우수하여 벤젠, 자일렌, 톨루엔등의 유해한 유기용매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화학물질로 화학 산업에서 중요 물질로 각광받고 있으며 Non-Phosgene 공법의 폴리카보네이트 중간원료, 자동차의 옥탄가 향상을 위한 첨가제, 2차전지의 전해액 등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2차전지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KPX그린케미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2월 초 이탈했고 이후 하락 흐름이 나오다가 상승이 나왔지만 이전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면서 주가 상승이 억제된 모습입니다.



 

목요일과 금요일 연이어 음봉이 나오면서 단기 기간 조정이 이어지고 있지만 최근 잡힌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잡힌 추세선인 447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지며 주가가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 시에는 이전 추세선이 4660 부근에 있기 때문에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느냐 마느냐가 상승시 변곡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2차전지관련주 KPX그린케미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하락 파동이 나오다가 60주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지만 아직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매물대를 돌파하지 못했고 5주선도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하락에 대한 대비도 분명 해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하락한다면 본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250 부근이나 지난 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950 부근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3950 부근 추세선이 더 의미있어 보이며 이 부근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4250 부근 추세선 이탈시 추가로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KPX그린케미칼은 5%이상 주주 관련 지분이 굉장히 큽니다. 최대주주인 건덕상사외 6인을 포함하여 국민연금공단과 디비자산운용의 지분율을 합치면 81.82%의 지분율이 됩니다. 따라서 유통가능 주식수는 전체 주식수 2000만주에서 81.82%의 지분율을 뺀 약 3636000주로 품절주라고 볼 수는 없으나 유통가능 주식수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최근 거래량도 하루 1만주 안팎의 거래량으로 조금 소외되어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기 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 있습니다.

 

KPX그린케미칼의 3분기 실적은 약 13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4억에 비해 조금 줄어들었으며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약 29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32억에 비해 조금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적 성장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낮으며 유보율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매력은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파동상 하락추세를 어느 정도 마무리 되는 시점이라면 주봉차트상 47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시세 흐름 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부근을 중점적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