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전기차 수소차 대장주 제이엔케이히터

by 주소남 2020. 7.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수소차 대장주 제이엔케이히터(126880) 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 사업부가 분사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산업용가열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산업용 가열로 시장은 수출 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고,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출처 : 제이엔케이히터 홈페이지>

     

    석유대체에너지 설비와 관련하여 석유대체품의 핵심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Syngas)를 제조하는 설비 연구를 진행하고 있고, 수소스테이션 개질기 제작 기술을 갖춘 국내 유일 기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전기차 수소차 대장주로 움직입니다.

     

    대전 등 광역시 2곳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 가스 충전소 사업 입찰에 나서 국내 수소차 충전 관련 사업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중국 측과 수소충전소 사업도 논의중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위의 차트는 전기차 수소차 대장주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주가가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고, 6월 중순 이후로는 추세선의 기울기가 강해지면서 최근 강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승의 원인은 전기차 수소차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으로, 중국이 수소차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과 우리나라에서도 SK 최태원회장과 현대차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만나면서 수소차와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있습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수소충전소

    <제이엔케이히터 수소충전소, 출처 : 제이엔케이히터 홈페이지>

     

    최근 상승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여지는 남아있습니다.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6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가장 강한 추세선인 8,30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8,0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8,0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및 이익실현 지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주식

     

    제이엔케이히터 주식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지난 3월 증시 폭락 저점 이후 최근까지 꾸준히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했고, 최근에는 더욱 더 추세선의 기울기가 가팔라졌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세선이 꺾이지 않은 상황에서는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산업용가열로

    <제이엔케이히터 산업용 가열로, 출처 : 제이엔케이히터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8,08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7,000 초반대 매물대 하단인 7,2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전기차 수소차 대장주로 움직이며, 관련 모멘텀이 지속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실적 성장성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현재 저점 대비 3배 넘게 올라왔다는 것을 감안하면 무리한 진입보다는 적절한 대응과 추후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