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풍력발전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7. 9.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풍력발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7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옵션만기일인 가운데,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다행히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를 커버해주면서 양시장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시장에서는 그린뉴딜과 관련하여 풍력발전 관련주와 태양광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직접 발표한다는 소식에 동국S&C와 씨에스베어링, 태웅 등의 풍력발전 관련주와 한화솔루션, 윌링스, 신성이엔지 등의 태양광에너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동향

     

    오늘 정오 기준, 코스피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가 1,774억원어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각각 879억, 690억원 가량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가 756억원어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각각 529억, 225억원어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선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들이 매수하고 있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내 코로나19 재확산 속에 아마존 등 초대형 기술주들이 상승 랠리를 보이면서 미국 증시에서는 상대적으로 나스닥 지수 상승 폭이 크게 나왔고, 유럽증시는 봉쇄 완화로 인해 코로나19가 다시 재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대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4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78%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반면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인해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는데,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그리스, 벨기에, 핀란드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호주, 일본 등 전체적으로 아시아증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갭상승 출발했고, 현재까지 이러한 상승 추세를 유지하면서 현재 오후 12시 18분 기준, 전일 대비 +0.64% 상승한 2172.6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31종목, 보합 69종목, 하락 40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지만 지수 상승폭 대비 상승 종목이 아주 많은 것은 아니어서 지수 상승 체감이 잘 되지 않는 분들도 더러 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은행과 건설, 철강금속, 유통, 금융 업종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케이씨텍과 케이씨 등의 상승으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음식료와 의약품, 서비스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상한가는 모두 코스피 시장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으로 인해 한화솔루션우(009835)가 태양광 관련주로 부각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한화투자증권우(003535)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꾸준히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어느새 매물대 저항을 대부분 소화하면서 오늘도 좋은 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78% 상승한 771.9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71종목, 보합 87종목, 하락 57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음식료와 신성장기업, 종이목재, 오락, 섬유의류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서비스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금속과 소프트웨어, 통신방송, IT S/W & SVC, IT부품, 반도체, 유통, IT H/W, IT 종합, 디지털, 벤처기업, 의료정밀, 중견기업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그린뉴딜과 관련하여 풍력발전 관련주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풍력발전 관련주 중 동국S&C를 비롯하여 씨에스베어링, 태웅, 유니슨, 동국산업, 삼강엠앤티, 씨에스윈드, 삼영엠텍 등이 비교적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가 나쁘지 않습니다. 해외증시 불안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상승이 무난하게 나와주고 있고, 일시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기는 하지만 하락추세로 전환되려는 움직임은 현재까지 보이지 않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도 심하고 날도 무척이나 덥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7월 9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