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반도체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9. 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3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갭상승 출발해 현재 오후 12시 30분까지 상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수차트상 모두 양봉으로, 코스피지수는 +1%대 상승, 코스닥지수는 0.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상대적으로 코스피지수가 강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급등 소식과 삼성전자와 엔비디아의 차세데 GPU 생산 소식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필두로 KMH하이텍, 심텍, 하나마이크론 등 중소형 반도체 관련주들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과 유럽증시는 코로나19 백신이 이르면 11월부터 보급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59% 상승했고, S&P500지수는 +1.54% 상승했으며, 나스닥지수는 +0.98%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벨기에, 덴마크, 네덜란드 증시 등이 +1%이상 상승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호주 증시가 모두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홍콩 증시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해외증시 영향과 장 초반부터 외국인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1.42% 상승한 2397.9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63종목, 보합 73종목, 하락 367종목 지수 상승폭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덴티움과 케이씨 등의 상승으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의 영향으로 인해 전기전자 업종 내의 종목들이 대부분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전기전자 업종지수도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종이목재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통신과 섬유의복, 보험업종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현재까지 쌍용양회우(003415)와 광동제약(009290), 한화솔루션우(009835)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오는 코스닥지수도 오늘 무난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와는 반대로 외국인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멈추었고,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면서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58% 상승한 871.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7종목, 보합 108종목, 하락 514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방송서비스 업종지수가 +4%대 상승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통신방송, 출판매체, 의료정밀, 반도체, 화학, 기계장비, 비금속, IT H/W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인터넷 업종과 정보기기 업종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서울제약(018680)과 신테카바이오(226330), KMH(122450), 한국유니온제약(08072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서울제약은 히드로코르티손, 덱사메타손 등의 스테로이드 약물이 코로나19 중증 환자의 사망률을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히드로코르티손 성분 제품 보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와 관련된 종목 중 일부가 좋은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고용지표 부진에도 불구하고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전 거래일 대비 +2.84% 급등하면서 간밤에 인텔과 AMAT,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등의 반도체 관련 종목들이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고, 우리나라 반도체 종목들에게도 영향을 주어 오늘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시간 기준으로 삼성전자가 +3%대 상승, SK하이닉스가 +4%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를 강하게 끌어올리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언제 조정이 강하게 왔느냐는 듯, 요즘 증시 반등 추세가 굉장히 좋습니다. 부디 이런 좋은 장에서는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모두 웃는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9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