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티 상승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0. 10. 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티(089150) 입니다.

     

    케이씨티는 앞서 포스팅한 케이씨에스(키오스크 관련주 케이씨에스(Feat. 총정리))와 마찬가지로 한국컴퓨터지주의 자회사로 금융단말 및 특수단말 등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케이씨티

    <출처 : 케이씨티 홈페이지>

     

    고객사인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동행복권,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특수단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고, 금융단말기 개발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번거로운 관세 납부를 도와주는 무인세관수납기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금융관련 키오스크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키오스크 관련주나 최근 핫한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주가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씨티 주가

     

    위의 차트는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저점인 1,000원 대비 주가가 9배까지 상승한 적이 있을 만큼 주가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고, 코로나 증시 폭락 이후 주가 상승률이 큰 종목 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9월들어서만 전 달 대비 +104.46% 가량 주가가 상승하면서 두 배 이상 주가가 뛰었는데, 신한은행과 22억 9,017만원 규모의 지능형 순번발행시스템 및 통장프린터 물품 단가 공급 계약 등의 공시가 있었습니다.

     

    케이씨티 키오스크

    <케이씨티 키오스크 시스템, 출처 : 케이씨티 홈페이지>

     

    차트상 추세 상승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최근 증시 조정에도 큰 폭의 조정 없이 다시 주가가 상승추세로 전환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다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특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 및 익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9월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7,7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하루하루 지날 때 마다 추세선이 빠르게 위로 올라갈텐데,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 및 익절 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

     

    케이씨티 주식

     

    케이씨티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달 주가 상승률이 엄청났다는 것을 차트로 볼 수 있으며, 최근 증시 조정에도 불구하고 꼬리를 남기면서 강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체크할 수 있는 지점은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이 5,650 부근, 2차 추세선이 3,080 부근에 위치해 있다는 점인데, 현재 주가와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닌, 매물대를 기준으로 대응 구간을 찾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티 금융시스템

    <케이씨티 금융시스템, 출처 : 케이씨티 홈페이지>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을 수 있으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조정봉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케이씨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우선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씨티는 주식시장에서 디지털화폐 관련주나 키오스크 관련주 등으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절감 노력과 함께 판관비, 인건비가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이 오히려 지난해에 비해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은 긍정적인 측면이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