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빅데이터 관련주 케이엘넷 전망은?

by 주소남 2020. 10.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빅데이터 관련주 케이엘넷(039420) 입니다.

     

    케이엘넷은 전자문서중계 서비스를 기반으로 정보시스템 구축(SI) 사업과 IT컨설팅, 물류솔루션 개발 및 판매, IT 아웃소싱 수행 등 물류분야의 토탈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물류 IT 전문 기업입니다.

     

    케이엘넷

    <출처 : 케이엘넷 홈페이지>

     

    종합물류정보 중계업자로 EDI 시장에서 대정부 전자신고 및 기업간 전자거래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일전에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포스팅이나 빅데이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주식시장에서 빅데이터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엘넷 주가

     

    위의 차트는 빅데이터 관련주 케이엘넷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6월 초 한 차례 이탈했고, 이후 다시 만들어진 추세선을 8월초 이탈했습니다.

     

    현재는 그 아래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최근 상승시 2,4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주가 상승이 쉽게 나오고 있지는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엘넷 빅데이터

    <케이엘넷 빅데이터, 출처 : 케이엘넷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2,45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할 경우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엘넷 주식

     

    케이엘넷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상황에서 최근 반등이 나오고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는 2,600 부근까지 저항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를 돌파한다면 2,9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매물대 하단으로 주가가 내려와 차트상 위험한 구간이었는데, 이번주 위의 매물을 어느정도 소화하면서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 차트상으로는 한 시름 덜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위로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저항을 완벽히 소화할 때 까지는 계속해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엘넷 IT컨설팅

    <케이엘넷 IT컨설팅, 출처 : 케이엘넷 홈페이지>

     

    케이엘넷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180 부근으로,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엇비슷한 위치에 있는데,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본다면 최근 저점인 1,99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단가에 여유가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을 손절라인이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주가가 급락할 여지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