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LG화학(0519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석유화학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포스팅 할 기업은 석유화학관련주 LG화학(051910) 입니다. LG화학은 석유화학, 정보전자소재, 전자부문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에틸렌과 프로필렌, 부타디엔, 벤젠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이를 원료로 합성수지, 합성고무, 합성원료 등을 생산합니다.

     

    그리고 편광판, 3D FDR, 감광재, 회로소재, OLED 물질 등의 디스플레이 소재를 생산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휴대푠, 노트북, 전기차 등에 쓰이는 2차전지를 만들어 현대기아차와 GM, 르노, 포드, 볼보 등에 공급하기 때문에 2차전지관련주로도 테마 섹터군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LG화학 일봉차트를 보면 8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12월 초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이후 아래 매물대 지지선에서 반등에 성공하여 다시 추세선을 잡기는 했지만 이제는 이전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상승시에는 417000 부근 추세선 저항을 돌파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3915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손절라인을 120일선 부근인 3750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다만 120일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할 경우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인 391500 부근을 이탈할 때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7년 마지막을 기분 좋은 양봉으로 마무리 했기 때문에 우선 추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이전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경우 상승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유심히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석유화학관련주 LG화학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 한해 비교적 꾸준히 주가 상승이 이어진 것을 볼 수 있고 7월부터 상승폭이 강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강한 추세선을 11월 말 이탈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해 연말 대비 주가가 약 88% 가까이 오른 상황이고 지난주 양봉으로 2차 상승 흐름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20주선 부근에서 나온 기술적반등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비중을 우선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그 아래 추세선은 지난주 기준 3260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반등의 가능성은 언제든 열려 있으나, 이미 1차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고 20주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비중을 유동성 있게 조절해 주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통합하여 본다면 손절라인은 250000 부근까지로 낮추어 보아도 되지만 이는 현실성이 없는 중장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배제하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은 지난해 기초소재 선전에 실적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약 7897억으로 2016년 같은 기간 약 4600억에 비해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보이며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약 2조 3134억으로 2016년 같은 기간 약 1조 5301억에 비해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좋습니다.

     

    지난해 주가가 오른 것도 이의 영향이 크며 이미 주가에 반영 되었는지 아니면 올해 실적도 긍정적으로 흘러 2차 상승이 나올지 주의 깊게 살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