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다코 거래재개 이후 주가 성적표

by 주소남 2020. 10. 2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올해 6월 거래재개된 코다코(046070) 주가 입니다.

     

    코다코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공법으로 자동차 부품을 제조, 가공 생산하는 완성차 업체의 2차 공급업체로 주요 제품은 엔진과 변속기, 공조장치 등 자동차 모듈에 적용되는 부품으로 주요 고객은 현대파워텍과 만도,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 그룹 입니다.

     

    코다코

    <출처 : 코다코 홈페이지>

     

    현대차 그룹의 멕시코 진출에 따라 멕시코 현지 공장을 설립했고, 연구소 중심으로 3D CAD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코다코는 지난 2018년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지난해 3월20일부터 매매거래가 정지되었고, 이후 상장폐지 위기를 넘기고 거래재개 되었습니다.

     

     

    당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다코의 지난 4월3일자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2사업연도 연속 내부회계관리제도 검토의견 비적정) 등과 관련해 거래소는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38조제2항제5호의 종합적 요건에 의한 상장폐지 가능성 등을 검토한 결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코다코는 최근 최대주주가 장내 매수하는 등 지분을 늘렸고, 전기차 부품 공급 확대로 성장성은 기대되지만 2분기까지 실적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자동차 판매량 감소 및 1차 협력업체 잇따른 조업정지 등으로 인해 부진한 수익성 지표를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다코 주가

     

    위의 차트는 코다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19일 거래재개일 장대 음봉으로 시작한 주가는 다음날 상한가를 기록했고, 그 다음날도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단기 최고점인 1945원을 확인하고 8월 말까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다시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상승세를 보였고, 최근 하락하다가 이따금씩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다코 엔진부품

    <코다코 엔진 부품, 출처 : 코다코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있지만, 소화하지 못할 물량은 아니기 때문에, 100만주 이상의 거래량만 붙어주어도 위 저항을 소화시키고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8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1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합니다.

     

    코다코 주식

     

    코다코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8월 저점 이후 최근까지 강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지난주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번주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을 보이긴 했지만 추세선을 재돌파하지는 못하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적은 반면,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있어, 추가적인 조정이 강하게 나오지 않는다면 재차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기술적 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코다코 트랜스미션부품

    <코다코 트랜스미션 부품, 출처 : 코다코 홈페이지>

     

    코다코는 전기차 부품 관련주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미 한 번 감사의견 거절을 받았던 만큼 재무구조가 좋지는 않습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전방 산업 부진과 함께 2분기까지 누적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1500%대로 높아,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재무 리스크가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