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창투사 관련주 ↑)

by 주소남 2020. 10. 3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창투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의 마지막 증시인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 괜찮은 움직임을 보이다가 현재 양지수 모두 -1% 이상 하락하는 좋지 못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양시장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지 못하면서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창투사 관련주와 안철수 관련주, 3D프린터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신규 실업자 수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최저치로 떨어진 가운데 3/4분기 역대급 경제성장률을 기록했다는 소식으로 인해 미국 증시는 상승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봉쇄 조치 우려 등으로 인해 유럽 증시는 하락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2%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6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19%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의 봉쇄조치 재도입 우려 속에 정부 당국의 지원 확대 기대감이 제기되면서 전체적으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라트비아, 덴마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증시 등이 상승 마감한 반면 영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포르투갈 증시 등은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일본, 호주 증시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7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코스피지수는 오늘 장 초반 하락 출발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현재까지 추가 하락이 이어지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1.07% 하락한 2301.8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17종목, 보합 57종목, 하락 63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섬유의복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LG화학과 한화솔루션, SK이노베이션 등의 하락으로 인해 화학 업종지수가 -2%대 하락세로 가장 큰 낙폭을 보이고 있고, 운수창고와 운수장비, 기계, 음식료, 통신, 제조, 철강금속, 의료정밀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일정실업

     

    코스피 시장에서는 품절주 일정실업(00850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장 초반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 역시 조금씩 밀리면서 현재 전일 대비 -0.92% 하락한 806.4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800선을 가까스로 지켜내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06종목, 보합 84종목, 하락 86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두 배 이상 많아, 역시 체감이 좋지 못한 날 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금융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통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방송서비스, 통신장비, 신성장기업, 통신방송, 오락, 종이목재, 기타서비스, 제약, 금속, 인터넷, 우량기업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대호피앤씨우

     

    코스닥 시장에서는 대호피앤씨우(021045)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호피앤씨는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 주식회사 제이앤컴퍼니 외1인이 주식회사 영흥에 보유주식 30,306,694주를 330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했는데, 이 때문에 대호피앤씨 주가도 강하게 상승할 뿐만 아니라 우선주인 대호피앤씨우는 상한가를 기록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창투사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창투사 관련주들이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아주IB투자를 비롯하여 DSC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우리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창투사 관련 기업들의 주가 상승률이 좋습니다.

     

    10월도 어느덧 끝이 나고 있습니다. 주말이 지나면 11월로 넘어가는데, 10월 한 달간 증시가 썩 좋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은 오후장은 지금보다 나은 반등장이 나오기를 기대하면서 10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