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미코 주가, 웹툰이랑은 상관 없어요

by 주소남 2020. 11. 1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닥 상장사 코미코(18330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미코'라는 말을 들으면 웹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웹툰 사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코미코는 웹툰과는 전혀 무관한 동명 기업으로 코스닥 상장사 코미코는 정밀세정과 특수코팅 사업부문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미코로부터 물적분할을 통해 신설된 회사입니다.

     

    코미코

    <출처 : 코미코 홈페이지>

     

    반도체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정밀세정과 코팅 기술을 기반으로 열처리 사업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상장했는데, 반도체 관련주로, 내년 반도체 호황이 기대된다는 소식에 오늘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미코 주가

     

    위의 차트는 코미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3만원 중반대 부근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다가 오늘 주가가 강하게 반등했습니다.

     

    지난 10월 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은 37,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기에는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코미코 세정

    <출처 : 코미코 홈페이지>

     

    이럴 경우 코미코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매물대 부근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35,80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34,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 코미코는 단기 상승추세이기 때문에 홀딩하여 상승추세를 누리는 것이 좋습니다.

     

    코미코 주식

     

    코미코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8월쯤 이 추세선을 이탈한 뒤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재는 멀리 도망간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체크 할 필요는 없으며, 최근 저점과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중점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코미코 세정기술

    <코미코 주요 세정기술, 출처 : 코미코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34,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코미코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미코는 반도체 업황 불황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영향을 덜 받아 해외 법인이 정상적으로 가동되면서 매출이 성장하고 있지만 반기까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감소폭을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실적이 긍정적일 것으로 평가 받기 때문에, 최근 저점과 연결한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평단가를 낮게 가져간다면 괜찮을 종목입니다.(단,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는 점은 중장기 투자자에게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