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넥스 기업 코셋 주가 방향은

by 주소남 2020. 11.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기업 코셋(189350) 입니다.

     

    코셋은 광통신 벤처기업으로 통신용, 산업용 레이저 모듈을 주로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광 신호를 원거리에 보다 정확하게 송신하기 위해 중간에 손실된 만큼의 광신호를 복구시켜주는 증폭기(Pump LD Module)를 Bonding, Packaging 하는 일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코셋

    <출처 : 코셋 홈페이지>

     

    코셋의 핵심보유기술인 광패키징(packaging) 기술은 증폭기용 펌프 이외의 다양한 광부품에서 응용기 가능하기 때문에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 될 경우 5G 관련주로 주가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코셋 주가 차트

    코셋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보아야 합니다.

     

    코넥스 시장에 있는 대부분의 종목과 마찬가지로 거래량이 매우 적은 편이고,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286주 밖에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코셋 주가

    어제도 12시 58분 13초에 딱 한 차례 115주가 체결된 것이 전부일 만큼 유동성이 부족한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차트를 분석해서 대응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입니다.

    코셋 400Gbps CWDM

    <코셋 400Gbps CWDM, 출처 : 코셋 홈페이지>

    코셋과 같은 코넥스 기업의 종목들은 보통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게 되는데, 코셋은 현재 코스닥 이전상장을 하기 위해 실적부터 개선해야 되는 만큼 산이 험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셋 주식

    코셋 주식 주봉차트상 7월부터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올라오기는 했지만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어서 올라왔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어제 종가인 2,8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강한 변동성이 있을 수 있는 자리이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유동성이 없어, 차트 분석이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코셋 100 gbps QSFP28

    <코셋 100 Gbps QSFP28, 출처 : 코셋 홈페이지>

     

    코셋 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하기 위해서는 우선 실적 회복이 우선입니다. 코셋은 지난 2018년과 2019년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했고, 성장성도 더디기 때문에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현재로서는 크지 않은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