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금호에이치티 주가 모더나 테마주로 부각 이유는

by 주소남 2020. 12.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자동차용 조명 전문 업체인 금호에이치티(214330)모더나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금호에이치티는 조명의 광원에 따라 LED모듈 사업부 및 백열전구(BULB) 사업부로 구분되는 자동차용 조명 전문 제조 업체로, 국내 자동차용 백열전구 시장의 94%를 상회하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금호에이치티

    <출처 : 금호에이치티 홈페이지>

     

    또한 글로벌 자동차용 램프사와의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중이지만 최근 매출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되었습니다.

     

    금호에이치티는 자동차용 조명 전문 기업이지만 최근 자회사 다이노나 덕분에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모더나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금호에이치티 다이노나

    <금호에이치티 다이노나 지분, 출처 : 금호에이치티 분기보고서>

     

    금호에이치티는 다이노나 지분 18.74%를 보유한 기업인데, 다이노나가 엔투텍에 지분을 투자했고, 엔투텍은 모더나를 함께 창립 로버트 랭거 미국 메사추세츠공대(MIT) 교수를 이사로 공동선임하고 모더나에 코로나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연관성으로 인해 금호에이치티까지 모더나 테마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금호에이치티 주가

     

    위의 차트는 모더나 테마주 금호에이치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27일, 코넥스 상장사이자 18.74%의 지분을 보유한 다이노나와 합병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모더나 테마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모더나 관련 이슈가 있을 때, 다른 모더나 대장주에 비해 큰 변동은 아니지만 변동성은 가져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지난 11월 중순 이후 최근까지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60일 이동평균선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주가 상승시 이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금호에이치티 자동차 램프

    <금호에이치티 자동차 램프, 출처 : 금호에이치티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1차적으로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2,6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8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더나 주가

     

    최근 모더나는 내년 1분기 코로나19 백신의 1억 ~ 1억 2,500만회 분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모더나 주가도 굉장히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호에이치티 주식

     

    다시 금호에이치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 이후 만들어진 추세선까지 최근 조정을 보이긴 했지만 다시 3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습니다.

     

    위로 꼬리가 조금씩 달리고 있기는 하지만 3,500원 이상의 물량이 조금씩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3,5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호에이치티 LED 모듈

    <금호에이치티 LED모듈, 출처 : 금호에이치티 홈페이지>

     

    금호에이치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2,380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500원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대응하지 못할 손절라인은 아닙니다.

     

     

    금호에이치티는 자회사 다이노나로 인해 모더나 테마주로 부각되지만, 기업의 본질적인 사업은 전방산업 부진으로 인해 실적이 적자 전환 되었기 때문에, 중장기 주가 모멘텀 보다는 테마성 이슈로 단기 파동으로 매매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더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