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상상인이안제3호스팩 공모주 상장 정보

by 주소남 2020. 12. 1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7일 목요일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인 상상인이안제3호스팩(360190) 공모주가 신규상장합니다.

     

    신규상장하는 상상인이안제3호스팩은 어떠한 사업을 하는 회사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상인이안제3호스팩 공모가

     

    상상인이안제3호스팩은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상장 후 '상상인이안제3호스팩(360190)' 이라는 종목명으로 주식 거래가 되다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면 합병 절차 등을 통해 일반적으로 '인수기업 회사명(360190)'으로 바뀌어 거래되는 경우를 생각해보면 스팩주에 대한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상상인이안제3호스팩은 이번 공모에서 총 325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며,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상상인이안제3호스팩 수요예측

     

    상상인이안제3호스팩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15곳의 기관투자자로부터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0.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스팩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가 낮아지자 수요예측 경쟁률도 덩달아 낮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어 주간사인 상상인증권을 통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0.06대 1의 공모청약 미달 경쟁률이 나왔습니다.

     

    다만, 스팩주 특성상 일반공모주 미달 물량을 발행 주간사가 모두 가져가기 때문에, 실질적인 실권주는 없습니다.



    2020년 증시 폐장일을 앞두고 미처 신규상장하지 못한 주식들이 연이어 상장하고 있는 가운데, 스팩주들은 아무래도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낮기 때문에 최근 신규상장하는 스팩주들은 수요예측이나 공모청약 경쟁률 면에서는 고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팩주 특성상 상장일 뚜렷한 움직임을 보이기 보다는 향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 과정이나 스팩주 테마가 불 때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기 때문에 내일 상장하는 상상인이안제3호스팩 역시 상장일 큰 움직임보다는 공모가 안팎에서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이 비교적 높습니다.

     

    상상인이안제3호스팩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하루 빨리 인수합병대상 기업을 찾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