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쿠쿠홈시스 주가, 렌탈 관련주 모멘텀 보일까

by 주소남 2020. 12. 2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렌탈 관련주식 쿠쿠홈시스(284740) 주가 입니다.

     

    쿠쿠홈시스는 앞서 소개해드린 쿠쿠홀딩스(쿠쿠홀딩스 주가 호실적 타고 상승할까)의 자회사로 2018년 1월 코스피 시장에 인적분할로 재상장된 기업입니다.

     

    쿠쿠홈시스

    <출처 : 쿠쿠홈시스 홈페이지>

     

    분할 전 회사인 쿠쿠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생활가전 제조 및 렌탈 사업을 유지하는데,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정수기와 비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쿠쿠홈시스는 주식시장에서 렌탈 관련주나 공기청정기 판매로 인해 미세먼지(공기청정기)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쿠쿠홈시스 주가

     

    위의 차트는 쿠쿠홈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초 저점을 기준으로 추세선을 그었을 때, 저점을 지속적으로 이탈하면서 좋지 못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1월말 이탈한 추세선과 매물대 저항이 겹치면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상승시 이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41,000원 부근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쿠쿠홈시스 공기청정기

    <쿠쿠홈시스 공기청정기 렌탈, 출처 : 쿠쿠홈시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8,100원 부근이나 전저점인 37,2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쿠쿠홈시스 주식

     

    쿠쿠홈시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3주 연속 음봉으로 흑삼병 캔들을 만들다가 다행히 아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2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어, 이를 돌파하기 전까지는 큰 시세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상승시 단기 매물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쿠쿠홈시스 정수기

    <쿠쿠홈시스 정수기 렌탈, 출처 : 쿠쿠홈시스 홈페이지>

     

    쿠쿠홈시스는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알게 모르게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실내 생활이 늘어나면서 실내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고, 이로 인해 올해 3분기까지 매출 및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해 올해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때문에 다른 시각으로 본다면 차라리 차트상 위험한 구간을 이탈해 조정이 강하게 나온다면, 그 때를 이용해 진입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는 36,3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은 이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이되, 조정이 강하게 나오고 지지라인이 다시 형성되는 모습이 보이면 재매수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