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큐로컴 스마젠 지분구조 및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0. 12.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스마젠의 에이즈백신 국내 생산 착수 소식 등으로 인해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큐로컴(040350) 입니다.

    큐로컴은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과 통신기기 및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는 솔루션 사업과 컴퓨터 주변기기 등 정보통신기기를 판매하는 유통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 큐로컴 홈페이지>

    큐로컴은 주식시장에서 슈퍼박테리아 관련주나 스마젠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약 및 백신연구 개발 기업인 스마젠은 큐로컴의 자회사로 스마젠 지분구조상 64.78%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큐로컴 자회사 스마젠, 출처 : 스마젠 홈페이지>

    때문에 최근 스마젠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미국에서 생산이 지체되고 있는 HIV 백신의 국내 생산을 위해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GMP 시설인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와 '포괄적 생산서비스 계약(Master Service Agreement)'을 맺었다고 공시하면서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큐로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0월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저점을 낮추어가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특히 지난 10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져왔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화요일, 스마젠이 HIV 백신의 국내 생산을 위해 경상북도 안동시에 위치한 GMP 시설인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와 '포괄적 생산서비스 계약(Master Service Agreement)'을 맺었다고 공시하면서 주가가 단기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큐로컴 금융솔루션 BANCS-K, 출처 : 큐로컴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2,25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볼 수 있지만, 이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 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상승이 나오다가 지난 목요일, 하락이 나오면서 추세선과 이격을 좁히러 다음주 주가가 추가 하락할 수 있는 위치이기에 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오히려 추가 하락해 추세선 부근에서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진입중이라면 지난 월요일부터 이어지는 단기 추세선이 위치한 1,860원 부근(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로컴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지난 10월 고점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특히 지지난주 지난해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 추세가 하락으로 굳어지고 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인데, 그나마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큐로컴 R&D센터, 출처 : 큐로컴 홈페이지>

    최근 스마젠 이슈로 인해 단기 반등을 보였지만, 이탈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재돌파하지는 못했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손절라인에 대한 리스크가 더 큰 자리입니다.

    큐로컴을 차트만 보고 중장기 대응한다면 현재는 추세선을 이탈한 자리이기에 무리한 진입보다는 120주 이동평균선 즉, 최근 저점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66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큐로컴은 자회사 스마젠 관련주로 백신 기대감과 함께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있어, 이로 인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지만 큐로컴 회사 자체적으로도 재무가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는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기대보다는 리스크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