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큐로홀딩스 주가 매니지먼트 사업 중요

by 주소남 2020. 12.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함께 커피, 자원개발 사업 등을 하는 큐로홀딩스(051780) 입니다.

    큐로홀딩스는 커피유통 사업과 자원개발 사업, 그리고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데, 특히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주)열음 엔터테인먼트와 (주)다온에스비엔터테인먼트, (주)피아이 엔터테인먼트 등의 지분을 보유해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 큐로홀딩스 홈페이지>

    앞서 소개해드린 큐로컴을 보유해 소프트웨어 개발과 통신기기 사업도 진행하며, 큐로컴의 자회사 스마젠으로 인해 스마젠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하지만 주가 변동성은 크지 않습니다.

     

     


    큐로홀딩스의 최대주주는 케이파트너스 외 10인으로 케이파트너스는 단독으로 11.51%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고, 큐로컴과 지엔코, 큐캐피탈파트너스, 계열회사 임원인 권경훈 씨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큐로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615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최근 주가가 하락하면서 추세선과 이격도를 많이 좁혔습니다.

    때문에 하락하던 주가는 추세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는다면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서면서 주가 반등이 기대되는 위치이지만, 동시에 이탈한다면 단기 추세 하락으로 접어들어 더욱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변동성이 강한 자리입니다.

    <큐로홀딩스 엔터테인먼트(매니지먼트) 사업, 출처 : 큐로홀딩스 홈페이지>

    따라서 큐로홀딩스를 단순히 차트만 보고 단기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617원 부근까지는 진입이 가능하되, 바로 아래 매물대 하단인 615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자리잡고 있으니, 위의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주가가 매물을 소화하고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큐로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최대주주 변경 등의 이슈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강했지만 최근 들어 주가 변동성이 약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3주전 양봉으로 주가가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는 듯 했지만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꼬리를 달고 내려오면서 이후 2주동안 주봉차트상 음봉을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상황이어서 현재 자리가 좋지는 않습니다.

    <큐로홀딩스 커피 유통 사업, 출처 : 큐로홀딩스 홈페이지>

    다만 지난해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578원에 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이탈한다면 차트가 완전히 깨지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로홀딩스는 지분을 보유한 기업들 중 엔터테인먼트 사업 비중이 높기 때문에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고, 재무가 좋아지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재무 리스크가 있는 기업이기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관련 부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