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큐에스아이 주가 애플카 관련주로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0. 12.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애플카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큐에스아이(066310) 입니다.

    큐에스아이는 종속회사와 함께 반도체 레이저 관련 제품 등의 제조,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종합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 대기업과 차별화된 각 고객별 맞춤형 제품의 대응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출처 : 큐에스아이 홈페이지>

    큐에스아이는 최근 애플카로 인해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모멘텀을 받으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큐에스아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무인차에 필요한 라이다 센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애플카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큐에스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움직이는 가운데, 최근 애플카 테마로 비교적 강한 시세를 만들며 매물대 저항을 뚫어냈고, 단기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7,35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고, 18,2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앞으로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는지에 따라 주가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큐에스아이 Red laser diode, 출처 : 큐에스아이 홈페이지>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큼 거래량이 붙으면서 매물을 소화한다면 앞으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가능성이 있지만, 매물대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단기 하락파동으로 접어들 수 있고, 아래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큐에스아이 단기 추세선 및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14,9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역시 14,9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조절 및 손절 대응으로 일단 비중을 크게 줄여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지난주 주봉차트상 양봉이 비교적 강했고, 위의 매물 저항만 소화해낸다다면 추세선을 딛고 반등이 가능한 만큼 좋은 주가 흐름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큐에스아이 Infra Red laser diode, 출처 : 큐에스아이 홈페이지>

    큐에스아이의 신규 시장인 공장 자동화 센서, Particle Sensor, 의료기 분야에서 동사의 LD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며, 애플이 자율주행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는 소식으로 인해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이 점도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합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큐에스아이 주가 이유 없는 하한가 앞으로 대응은

     

    큐에스아이 주가 이유 없는 하한가 앞으로 대응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 큐에스아이(066310) 주가가 이유 없는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큐에스아이는 장 초반

    kakao777.tistory.com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지난 대선은 말그대로 4차 산업혁명 붐이었습니다.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4차산업혁명 관련주는 거대한 테마 이슈가 되었고,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4차산업이

    kakao777.tistory.com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인간의 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차 영화에서 보던 일이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만 해도 지문인식 기술이 크게 발달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왠만한 스마트폰에는 지문인식 잠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