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국파마 코로나치료제 인도 임상 2상 성공 주가는?

by 주소남 2021. 1. 1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국파마(032300)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에서 치료제 투약 6일만에 95%가 회복될 정도로 높은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파마는 지난해 12월 29일 경희대와 벤처 제약사 제넨셀이 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19 신약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2상이 완료되었다고 12일 장마감 후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한국파마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고, 실제로 어제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는 한국파마 주가가 시간외거래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기대감이 높았습니다.

     

    • 한국파마는 어떤 기업인가요?

    한국파마는 1974년 민생제약사를 인수했고, 85년 한국파마 법인으로 전환한 바이오, 제약사입니다.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와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고, 내분비와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한국파마 인도 임상 2상 성공으로 인해 주가는 어떻게 되었을까?

    위의 차트는 한국파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 장마감 후 코로나치료제 인도 임상2상 성공 소식을 알린 한국파마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오늘 정규장에서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500명대를 기록하면서 지난주보다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해외 코로나 확진자는 여전히 증가추세이고, 백신과 치료제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입니다.

    이로 인한 기대감으로 현재 한국파마는 약 234만주의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약 50만주 가까이 상한가 매수 잔량이 쌓여 있는 상태입니다.

     

    오늘 이 상태로라면 상한가는 풀리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내일도 관련된 이슈로 주가가 추가 상승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한국파마는 사실 지난해 8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종목으로 당시 한국파마 상장일, 공모가 넘어설까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께 소개해드렸던 종목입니다.

     

    한국파마 상장일, 공모가 넘어설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10일 월요일 코스닥시장에 전문의약품 전문 기업인 한국파마(032300)가 신규상장합니다. SK바이오팜과 제놀루션 이후 오랜만의 제약, 바이

    kakao777.tistory.com

    주봉차트상 현재 23개의 봉으로 봉 수가 많지 않으며, 그만큼 차트 신뢰성이 약한 종목이기 때문에 굳이 차트 분석을 해야될까 싶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3만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보이니,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3만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파마를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20,800원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겠지만, 이미 주가 급등이 시작된 만큼 현재는 의미 없는 손절라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파마의 코로나치료제는 인도 임상 2상에서 '코로나19 경증 및 중증도 환자 대상으로 투약 6일만에 95%가 회복될 정도로 높은 효과가 입증되었다. 이는 인도에서 사용중인 코로나19 표준 치료제가 투약 6일째 68% 정도 효과를 보인 것에 비해 우수한 효과로 코로나 치료제로서 경쟁력이 높음을 입증했다'고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부디 한국파마의 코로나19 치료제가 부작용 없이 하루 빨리 상용화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