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경산업 주가 테마 모멘텀은?

by 주소남 2021. 1. 1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태경산업(015890) 입니다.

     

    태경산업은 태경산업을 포함하여 12개의 계열회사가 합금철 제조 판매와 석회제조 판매, 탄산가스 제조 판매, 전구 제조 판매, 아연사업, 고속도로 휴게소와 주유소, 연료, 기타 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출처 : 태경산업 홈페이지>

    합금철과 석회, 중질탄산칼슘, 탄산가스, LED전구, 산화아연, 식품, 휘발유, 카바이드 등이 주요 제품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테마 모멘텀은 많이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이야기하면 뚜렷한 주가 상승 테마 모멘텀이 없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태경산업은 최근 인공강우 관련주나 돼지열병 관련주 등으로 테마 모멘텀을 보였고, 석회 제조 사업 때문에 겨울철 제설과 관련된 테마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주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경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부터 완만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저점을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었고, 최근 12월 중순 이후 현재까지 지속된 하락으로 인해 11월 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까지 주가가 내려와있습니다.

     

    기술적반등 구간임 동시에 이탈한다면 좋지 않은 위치인데, 최근 차트상 뚜렷한 반등점 없이 흘러내리고 있어,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태경산업 제강용 생석회, 출처 : 태경산업 홈페이지>

    태경산업을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5,650원 부근 안팎에서 정리하거나, 추가진입 내지는 평단가에 여유가 있어 조금 더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4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경산업 주식 주봉차트상 5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는 가운데, 그나마 5,55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고, 그 아래로 5,450원 부근 안팎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이동평균선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5,450원 부근을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14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경산업 휴게소 사업, 출처 : 태경산업 홈페이지>

    다만 5,450원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어서 리스크가 커집니다. 따라서 변동성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태경산업은 여러 사업을 하는 만큼 주가 상승 테마 모멘텀은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해 뿐만 아니라 2018년 이후로 실적이 줄어드는 추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와 테마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주식시장은 대북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곧이어 제3차

    kakao777.tistory.com

    인공강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드라이아이스)

     

    인공강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드라이아이스)

    이번주 주말은 차가운 북풍의 영향으로 날은 추워졌지만 미세먼지는 비교적 덜합니다. 이렇게 추운날을 제외하고는 거의 매일 같이 미세먼지와 씨름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급기야 문재인 대통

    kakao777.tistory.com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

    kakao777.tistory.com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랙아이스 관련주와 테마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4일 상

    kakao777.tistory.com

    태경비케이 주가 최근 급등이유는?(Feat. 탄산칼슘)

     

    태경비케이 주가 최근 급등이유는?(Feat. 탄산칼슘)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