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광 주가 최근 변동 이유는?

by 주소남 2021. 1. 1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강한 주가 변동성을 가져가고 있는 태광(023160) 입니다.

     

    태광은 각종 배관자재와 관, 이음쇠류 제조 판매 및 플랜트 설계 제작, 시공 사업과 기계제작 판매 및 설치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출처 : 태광 홈페이지>

    태광의 종속회사는 부동산 매매 및 임대 사업과 공연시설 운영 및 대관 사업, 전시기획 및 제작 유통 판매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태광은 주식시장에서 셰일가스 관련주나 2차전지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는 이유는 2차전지 산업 진출 목적을 위해 에이치와이티씨 지분 45%(3,385,821주)를 350억원에 신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지난 12월 말부터 2차전지 시장 진출 소식에 최근 테슬라 주가가 고공행진을 움직이면서 변동폭을 크게 가져갔지만, 주가가 이로 인해 강한 상승을 보이지는 못했습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하려고 하면 위의 매물 압박으로 인해 주가가 내려왔는데, 지난 12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과 괴리감이 좁혀져있기에 현재 단기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서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태광 사업영역, 출처 : 태광 홈페이지>

    기술적반등이 반등이 되어야 기술적반등이지, 이탈한다면 강한 하락이 동반될 수 있는 자리이기에,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했다거나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여유있게본다면 그 아래 추세선인데,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매물대 하단인 6,5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스윙 관점으로 접근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광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7,700원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해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는 구간이었지만, 종가기준으로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가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가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만들어져있고,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기회가 조금 더 큰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현재 전기차 대장인 테슬라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고, 전기차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가 높기 때문에 전기차에 필수적인 2차전지 시장에 진출한 태광에도 투심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태광 미디어 사업, 출처 : 티캐스트 홈페이지>

    태광을 차트만 보고 중장기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6,500원 부근이거나 혹은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최하단인 5,890원 부근으로 설정해 중장기 대응에 활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지난 11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최근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하락 추세로 전환은 아니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에 하락이 나오더라도 천천히 나올 수 있고, 상승이 나온다면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는 만큼 조만간 좋은 소식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