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전자 테슬라 협업에 SFA반도체 주가는 왜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1. 1. 2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와 테슬라의 협업 소식에 주식시장에서 이들의 수혜주 찾기에 분주합니다.

     

    삼성전자와 테슬라가 협업해 완전 자율주행차 핵심 반도체를 개발한다는 소식에 SFA반도체(036540)를 비롯하여 비엠티, 서플러스글로벌 등 반도체 관련주들이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세계 최대 반도체 파운드리 회사인 TSMC도 자동차용 반도체 가격을 최대 15%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점도 반도체 관련주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했을 수 있지만 SFA반도체 만큼은 삼성전자와 테슬라 협업 관련 테마에 조금 더 반응하는 모습입니다.

     

    SFA반도체는 17개의 계열회사를 가진 기업으로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삼성전자와 테슬라의 협업 소식에 SFA반도체가 부각되는 이유는 삼성전자에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특히 삼성전자가 자동차 전장 사업 등 시스템반도체 영역을 확대하면서 메모리반도체 대비 시스템반도체 패키징 사업 비율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SFA반도체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 등에 기대감이 더해져 오늘 주식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SFA반도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고, 어제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는 양봉을 보인 후 오늘 거래량을 더욱 늘리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일단은 기업 실적과 무관하게 테마로 주가가 상승하기는 했기 때문에, 이러한 테마 재료를 보고 대응해야하는데, 현재로서는 차트상 7,620원 부근을 무너트리고 내려올 경우 흐름이 급격하게 무너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이 부근 이탈시에는 익절 내지 비중을 줄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 장중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야겠지만, 이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주가가 급락하면서 테마가 꺼질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에, 이 부근 이탈만 유의하면 좋습니다.

     

     

    단, 내일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이 부근과 괴리감이 멀어진다면 분봉차트 등을 통해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관찰해 매도 시점을 설정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SFA반도체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이번주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주가 움직임이 강했고, 근 몇년 중 한 주동안 거래량이 가장 많은 한 주로 기록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이 7,250원 부근으로 보이는데, 아무래도 테마성과 기대감이 섞여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하고, 이탈 후 손실이어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추가진입 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SFA반도체는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19년 3분기 대비 소폭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반도체 시장이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반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S-LSI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성을 창출하고자 그 비중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에 SFA반도체의 향후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테마성 시세가 나올 때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지만 오히려 테마가 꺼지고 저점 부근에서 횡보한다거나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나쁘지 않은 종목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KRX300 종목 리스트(Feat. 20년 6월 정기변경 반영)

     

    KRX300 종목 리스트(Feat. 20년 6월 정기변경 반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2020년 6월 정기변경으로 인해 KRX300 구성종목을 비롯하여 KOSPI200, KODAQ150 지수의 구성종목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에 KRX 구

    kakao777.tistory.com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오늘 주식시장에서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비메모리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형 자동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사업'으로 선정했다는 뉴스를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kakao777.tistory.com

    SSD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SSD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요즘 컴퓨터를 온라인에서 한 대 장만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SSD가 장착되어 있고, HDD(하드디스크)가 옵션으로 달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SSD는 하드디스크를 대체하는 고속의 보조기억장치로

    kakao777.tistory.com

    SFA반도체(036540) 주가 간단 차트분석[반도체 관련주]

     

    SFA반도체(036540) 주가 간단 차트분석[반도체 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