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로보틱스 주가 상승 추세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1. 2.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관련주 티로보틱스(117730) 입니다.

     

    티로보틱스는 글로벌 진공로봇 전문 기업에서 자율주행과 의료재활 분야에 대비한 종합로봇 기업으로 변화중인 업체로 글로벌 FPD/Sem 제조사 및 장비사를 고객으로 확보한 진공로봇 사업과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스마트팩토리 및 자율주행 로봇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 티로보틱스 홈페이지>

    특히 자율주행 로봇 부문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로봇과 일본 ZMP 협력으로 확보한 자율주행솔루션으로 시장을 공략중이며, 지난해 3분기까지 국내 디스플레이 투자 부진에도 불구하고 주 고객사인 Applied Materials의 중화권 투자 수혜로 매출액이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티로보틱스는 지난해 8월 경기도 오산 가장동 1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1공장 3동 일부가 피해를 본 것으로 전해졌지만 화재 발생 영향은 크게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 이 글은 2월 2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위의 차트는 티로보틱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다가 올해초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였고, 특히 최근 6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단기적으로 윗꼬리가 달리면서 단기 조정에 대한 가능성 또한 있는 자리로, 아래 주봉차트상 10,15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조만간 최근 만들어진 일봉차트상 단기 추세선도 이 부근까지 올라올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로보틱스 진공로봇, 출처 : 티로보틱스 홈페이지>

    이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최근 강한 상승추세가 이어지면서 현재 주가보다 더욱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급등 또한 가능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최근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여 유진로봇이 자율주행 로봇의 해외 진출 소식에 강세를 보였고, 티로보틱스 또한 관련 업종으로 인해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티로보틱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한 주간 무려 전 주 대비 +30.15% 가량 상승했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10,150원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조정이 나올 경우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이탈할 경우 비중을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티로보틱스 협업로봇, 출처 : 티로보틱스 홈페이지>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최근 워낙 상승추세가 좋고, 중장기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홀딩해 수익 극대화를 노리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티로보틱스는 코로나 영향으로 지연되었던 중화권 업체들의 투자 회복과 진공 로봇 및 시스템 납품 순조로울 것으로 기대되고, 지난해 실적은 2019년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주가 상승 모멘텀 또한 괜찮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도 괜찮은 종목입니다.(현재는 단기간 급등했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싣는 것 보다는 조정시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