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티씨케이 주가 꾸준한 우상향 종목(Feat. 배당금)

by 주소남 2021. 2.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꾸준한 우상향을 기록하고 있는 티씨케이(064760) 입니다.

     

    티씨케이는 반도체, 태양전지 및 LED용 부품 전문 제조회사로 고순도 흑연(Graphite)을 이용한 반도체 및 태양전지용 실리콘 잉곳을 생산하는 Growing 장비용 Graphite 부품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여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출처 : 티씨케이 홈페이지>

    반도체 장비 업체에서 사용하는 장비의 Solid SiC Wafer, Ring 및 SiC 제품도 판매중인데, 주식시장에서는 태양광 관련주나 반도체, LED 관련주 등으로 움직이고, 코스닥150 종목에 속해있기도 합니다.

    티씨케이는 NAND 다단화 추세화 고출력 식각장비의 채용 증가세에 따라 주요 고객사의 실리콘 카바이드 링(SiC Ring) 발주가 늘어나 3분기 실적에서 괄목할 만한 실적을 냈고, 3개 분기 연속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좋은 실적 성장세도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티씨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좋은 실적과 함께 꾸준히 우상향하다가 지난 15일 신고가를 경신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 조정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지난해 1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일어나고 있는데, 5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이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크지 않기 때문에, 자리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티씨케이 Graphite Components, 출처 : 티씨케이 홈페이지>

    다만 최근 전체적인 증시 불안감으로 인해 지수가 밀릴 경우, 추세선을 이탈하는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14만원대 내지는 13만원대까지도 단기 조정 가능성이 있어, 비중인 높은 분들은 12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티씨케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상승이 나왔다가 윗꼬리를 단 음봉으로 마감했고, 이번주 조정이 이어지고 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는 않는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조정이 나오더라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은 채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도 충분히 홀딩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티씨케이 SiC/TaC Coated Components, 출처 : 티씨케이 홈페이지>

    티씨케이는 실적이 좋은 기업이다보니 들어오셨다가 중장기 투자로 전환하신 분들도 꽤나 있을텐데, 지난해 12월부터 올라오는 강한 추세선이 147,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은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강하지 않은 자리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하락 조정 파동이 10만원 초반대까지도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에, 평단가가 높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없이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일부 비중 조절이 필요한 자리입니다.

    다만 10만원 초반대 부근에는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및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하다는 점 정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티씨케이는 지난 2월 5일 배당금 공시를 발표했는데, 보통주 1주당 1,100원의 현금 배당금을 지급하며, 배당금 지급일은 정기주주총회 후 1개월 이내 지급 예정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4월 말쯤이면 티씨케이 배당금을 지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보통 정기주주총회는 3월말)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