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파워넷 주가, 테슬라&애플카 모멘텀

by 주소남 2021. 3.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테슬라와 애플카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파워넷(037030) 입니다.

     

    파워넷은 코스닥 상장사 위지트의 자회사로 중국 현지 2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전력변환 장치인 SMPS(Switching Mode Power Supply)의 개발 및 제조 전문회사로 전자부품(전원공급장치) 등의 제조, 판매를 하고,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사업과 LED조명, 가전,OA, 전장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 파워넷 홈페이지>

    일전에 디지털뉴딜 관련주 총정리(Feat. 한국판 뉴딜) 포스팅이나 무료 와이파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4.15총선 공약 관련주)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다시피 디지털뉴딜과도 엮여있고, 테슬라와 애플카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료 와이파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4.15총선 공약 관련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증시가 마감된 가운데, 오늘 증시에서 무료 와이파이 관련주가 테마군을 형성하며 상승했습니다.

    kakao777.tistory.com

     

    디지털뉴딜 관련주 총정리(Feat. 한국판 뉴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증시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뉴딜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뉴딜이란 한

    kakao777.tistory.com

    파워넷은 지난해 5월 중국 배터리 셀 전문기업인 CEL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배터리 모듈사업에 진출했는데, 이 때문에 테슬라가 세계 최초 중국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채용한다는 소식에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이는가 하면 최근에는 애플이 2024년까지 자체설계 배터리를 탑재한 자율주행차를 생산한다는 소식에 애플카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파워넷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어 대체적으로 몸통이 짧은 봉들이 많이 출현하고 있습니다.

     

    최근 위로 주가 상승이 나오고 있지만 6,650원 부근까지의 저항을 완전히 소화시키지는 못했기 때문에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넷 어댑터, 출처 : 파워넷 홈페이지>

    파워넷을 단기적으로 대응해야한다면 데이트레이딩의 경우 지난 3월 11일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6,07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볼 수 있는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데이트레이딩 관점의 단타보다는 스윙이 조금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5,580원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5,32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넷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 2월 이탈했고,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자리잡으며 최근 주가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다만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주가가 강하게 하락하지 않는 이유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5,000원 부근 아래까지 잡혀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하락 파동에 대비해 매물대 지지라인 부근에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괜찮은 종목입니다.

    <파워넷 신재생에너지, 출처 : 파워넷 홈페이지>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이고, 디지털뉴딜과 테슬라, 애플카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도 나오는 만큼 단기 대응보다는 중장기 대응이 좋으며, 중장기 대응할 때는 아래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상황에서 천천히 모아간다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을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630원으로 설정하고, 그 위에서는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