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패션플랫폼 주가 우상향 추세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1. 4.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패션플랫폼(225590) 입니다.

     

    패션플랫폼은 여성복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있다가 지난 2018년 신영스팩2호와 흡수합병 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종목입니다.

    <출처 : 패션플랫폼 홈페이지>

    백화점과 할인점, 대리점, 직영로드샵 등 전국 205개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레노마레이디와 보니스팍스, 헤라드레스코드 브랜드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레노마레이디 50.9%, 보니스팍스 48.29%, 기타매출 0.65%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난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아 실적이 크게 감소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패션플랫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하다가 지난 3월 초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며 주가 변동성을 키웠고,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약한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장기 상승추세는 이어가고 있지만, 단기 하락 파동으로 인해 단기간은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하락시 지지라인 체크가 필수입니다.

    <패션플랫폼 기업개요, 출처 : 패션플랫폼 홈페이지>

    패션플랫폼은 오랫동안 중장기 상승추세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혀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지난해 12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위치한 1,4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단기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1,32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해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대가 여럿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패션플랫폼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서 주가가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1,67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아래로 지지라인이 더 강해 차트는 크게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4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도 좋겠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주가가 지지를 받을 가능성도 있기에 추세선으로 손절라인을 잡기에 애매한 종목입니다.

    <패션플랫폼 브랜드, 출처 : 패션플랫폼 홈페이지>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60주 이동평균선이나 아래 매물대 최하단인 1050원 부근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은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다보니 평단가가 낮거나, 나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기술적 손절라인입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겠지만 패션플랫폼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실적이 감소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하시는 분들은 실적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