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팬젠 주가 더이상 하락하면 위험

by 주소남 2021. 4.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업체 팬젠(222110) 입니다.

     

    팬젠은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 기업으로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업과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및 개발기술 이전 서비스(CDO) 사업을 수행하는 업체입니다.

    <출처 : 팬젠 홈페이지>

    자체 개발에 성공한 만성 신부전 환자의 빈혈 치료제는 2019년부터 말레이시아 시장에 판매 중이고, 우리나라는 지난해부터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팬젠은 혈우병 치료제 'PGA40'임상 1상 시험을 완료했고, 2상 대신 3상으로 바로 돌입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혈우병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팬젠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1월 말부터 2월 중순까지 강한 상승추세를 보였고, 이후 주가가 하락하면서 추세선을 이탈해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말 반등을 기대하게끔 하는 장대 양봉이 있었지만 이후 주가가 기간 조정을 보이다가 어제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을 보이면서 전저점을 무너트려, 기술적으로 좋지는 않은 자리입니다.

    <팬젠 바이오시밀러 EPO PDA10, 출처 : 팬젠 홈페이지>

    현재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며, 아래 주봉 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이러한 하락추세가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데이트레이딩이고, 비중이 높을 경우 비중 조절 후 대응하는 것이 좋고,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이탈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팬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 3월 초 이탈했고, 이후 반등 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자리매김하며 주가 상승을 막고 있습니다.

     

    지난주 윗꼬리를 달기는 했지만 6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 반등에 대한 기대감도 있었는데, 위로 워낙 강한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어, 돌파가 쉽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팬젠 재조합 Factor VII PGA40, 출처 : 팬젠 홈페이지>

    이번 주 추가 하락하며 지지난주 전저점을 깨버렸으나 주봉 차트상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올 경우, 9,000원 후반대부터 있는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궁극적으로 이전에 이탈한 추세 저항선을 재돌파 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1차적으로 7,950원 부근 이탈과 그 아래 7,150원 부근 이탈 정도를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혹은 추가 진입 여력과 대응 스타일에 따라 손절라인을 달리 잡을 수 있습니다.

    <출처 : 팬젠 홈페이지>

    최대한 손절라인을 낮춰 느긋하게 대응할 경우, 7,950원 부근 이탈 후 주가가 크게 흔들릴 때,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최하단인 7,1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팬젠은 만성 신부전 환자의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EPO가 국내 승인을 받아 올해 2월부터 판매 중이며 외형 성장을 견인했지만 여전히 적자구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