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펄어비스 주가, 2차 상승 시작될까

by 주소남 2021. 4.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검은사막 제작회사인 펄어비스(263750) 입니다.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하는 업체로 지배회사인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펄어비스 홈페이지>

    '검은사막' 및 '섀도우 아레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 'EVE Online'을 지역별로 직접 또는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검은사막'은 한국 OBT시 150만명 회원가입과 PC방 점유율 RPG 1위(전체 4위)를 기록하였으며, 10만 명에 육박하는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는 등의 흥행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 일본 지역 서비스를 직접 서비스로 전환하여 현지 유저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매출 성장도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펄어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높여가며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지난 2월 차기 지식재산(IP)인 '붉은 사막'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다가 3월초까지 하락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상승추세를 유지하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잘 만들어져있는 편입니다. 다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출처 : 펄어비스 홈페이지>

    지난 12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304,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그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288,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펄어비스 주식 주봉차트상 역대 최고가인 402,000원을 찍고 현재 주가가 약 20% 가까이 조정을 받은 상태이고, 지지난주 다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놓은 상태입니다.

     

    이번주 약한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5주 이동평균선의 방향도 상승쪽으로 보이며, 일목균형표 상으로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다만,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입니다. 펄어비스를 중장기적으로 보유하신 분들은 아마도 20만원대 아래에서 접근하신 분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들의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크게 조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출처 : 펄어비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81,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재차 늘리는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가 대비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보유자 분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며, 올해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도 기대되기 때문에, 실적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지속적으로 부각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