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4월 8일 목요일, 코스닥 시장에 유진스팩6호(373340) 주식이 신규상장했습니다.

 

유진스팩6호는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이고, 상장 후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진스팩6호는 상장 후 다른 회사와 인수합병을 추진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기업인수목적회사(SAPC)입니다.

 

상장시 모아둔 공모 자금을 대부분 금융기관에 예치시켜 놓고, 만일 3년의 시간 동안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한다면 공모가 이하에서 진입했다면 어느 정도 원금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투자 종목입니다.

인수합병 기업이 정해진다거나, 스팩주 테마를 타기 전까지는 공모가 부근 안팎에서 주가가 움직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유진스팩6호는 이번 공모로 총 280만주를 공모했고,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145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30.45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고,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어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주간사인 유진투자증권을 통해 실시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스팩주 치고는 높은 236.23대 1의 높은 공모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유진스팩6호는 이번 공모로 총 28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했습니다. 75%인 21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5%인 70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했습니다.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210만주 중 96.22%인 2,020,600주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미확약 물량이지만 스팩주 특성상 공모가 부근에서 기관투자자들의 물량이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고, 실제로 상장일 관련 물량이 출하되지도 않았습니다.

유진스팩6호 최대주주는 우신벤처투자가 6.62%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이자 발기주주로 참여하고 있고, 주간사인 유진투자증권과 브라이트투자자문도 각각 1만주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진스팩6호는 현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상장일 공모가 부근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스팩주 특성상 인수기업 대상 기업이 정해진다면 일정 기간 거래정지 후 다시 거래재개 될 때, 인수합병 대상 기업에 대한 기대감이 크면 클 수록 주가가 강하게 상승합니다.

 

부디 이번에 신규상장한 유진스팩6호가 빠른 시일 내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 후 올바른 기업가치 평가를 받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