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메탈 주가 풍력 산업 기대해볼까

by 주소남 2021. 4.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풍력 관련주, 방위산업, 자동차 부품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포메탈(119500) 입니다.

    <출처 : 포메탈 홈페이지>

    포메탈은 자동차와 방위, 조선, 발전, 석유화학, 의료장비 등 거의 모든 기계공업 산업에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로 특히 풍력 사업과 방위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포메탈의 단조산업은 전방산업의 경기에 큰 영향을 받고, 전반적인 국제와 국내 경기 그리고 정부의 국방 시책과 사회간접자본에 대한 투자정책 및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포메탈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파동을 그리다가 최근 3월 말부터 비교적 강한 단기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어제 종가 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오늘도 추세선을 회복하지 못하면서 단기 하락 파동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포메탈 풍력발전, 출처 : 포메탈 홈페이지>

    이틀 연속 아랫꼬리를 달았고, 하락 추세로 확실히 돌아선 자리는 아니지만, 비교적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점에서 단기 진입보다는 대응이 필요한 자리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현재는 익절 내지 비중을 줄여야 하는 구간이고, 스윙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낮게 잡아 놓고 본다면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3,99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메탈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3주 전 추세선 부근에서 강한 기술적 반등 후 이번 주는 볼린저밴드 상단 부근에서 조정 음봉이 나왔습니다.

     

    중장기 추세선과 괴리감이 생기면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이어졌던 만큼, 조정에 대한 우려도 분명 있는 자리이지만, 추세는 여전히 상승이고, 조정만 잘 받는다면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포메탈 방위산업, 출처 : 포메탈 홈페이지>

    포메탈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손절라인은 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3,700원으로 넓게 잡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평단가가 4,500원을 넘어가고, 비중이 높다면 대응하기 힘든 손절라인이지만 손절라인이 낮거나 4,000원 초반 부근에서 추가 진입이 가능한다면 대응하지 못할 손절라인은 아닙니다.

     

    포메탈은 실적이 정체되어 있기는 하지만 풍력 관련주나 자동차 부품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고, 최근 불안해지는 미국과 중국의 정세, 미국과 북한, 우리나라와 북한 과의 관계 속에 재차 방산주로 모멘텀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