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NPC우(004255)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1. 1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플라스틱 관련주 NPC의 우선주인 NPC우(004255) 입니다.

     

    앞서 기업 설명을 드렸기 때문에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으니, 보다 자세한 기업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앞선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NPC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본주와 마찬가지로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 내려오고 있으며 일별 거래량도 많지는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아마 이러한 종목을 개개인들이 단기 대응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실제로 단기로 대응하려고 매매하는 분들도 많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트상 아직 반등 추세 흐름은 보이지 않으나 최근 들어 하락이 서서히 진정되어 가면서 MACD Oscillator 지표가 서서히 상승쪽으로 다이버전스 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조지표가 다이버전스 된다고 하여 상승으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으며, 아직 하락추세를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 보다는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하는 차트로 보입니다.

     

    차트상 전저점인 2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충분히 최근 나온 하락보다 더 큰 하락이 나올 가능성도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을 유심히 보는 것이 좋고, 반대로 상승한다면 위로 매물 부담도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280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NPC의 우선주인 NPC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을 보면 12월 중순부터 비교적 거래량도 실린 강한 장대 양봉이 생성되어 이후 최근까지도 5주 연속 주봉차트상 음봉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본주 분석에서 언급했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러한 하락이 큰 악재가 있다기라기 보다는 그냥 어느 정도 세력이 주가 핸들링을 방치하고 있다는 정도로 해석하고 중장기 대응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일봉차트와 주봉차트 역시 본주와 마찬가지로 좋지 않습니다. 특히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다는 것은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현재 진입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만일 현재 시점에서 악재가 터져나온다면 오히려 강한 하락이 나올 가능성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차트상 저점이 확실히 잡힐 때 까지는 추가 진입 시점을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역시 지난 9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져오고 있고 현재는 아래로 지지선도 약하기 때문에 냉정히 진입 및 추가 진입 시점은 아니라고 봅니다.

     

    현재 크게 물려계신 분들은 단기간 대응으로 어쩔 수 없이 손절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한다면 확실한 저점이 잡힐 때 까지 관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 업황이나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은 곳이나 그래도 지난해 실적이 증가 추세였고, 그동안 주가가 많이 내려왔기 때문에 반등 신호가 온다면 비교적 빠르게 주가가 회복될 가능성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앞으로 NPC우 주가 흐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