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국파마 주가 2차상승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1. 4.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1월 5번 연속 상한가의 주인공 한국파마(032300) 주가가 최근 상승세와 함께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2차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파마는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와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는 바이오제약 업체로 내분비와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화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한국파마 홈페이지>

    중앙 연구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의약품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종목입니다.

     

    지난 1월, 자체 생산한 코로나19 치료제로 지난해 12월 29일 경희대와 벤처 제약사 제넨셀이 인도에서 진행한 코로나 19 신약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이 완료되었다는 소식에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5번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한국파마 치매치료제, 출처 : 한국파마 홈페이지>

    한국파마는 오늘 김명옥 교수팀은 세계 최초로 짧은 서열의 9개 펩타이드로 현재 뇌질환 치료제의 문제 중 하나인 혈액뇌장벽 통과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히면서 관련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국파마 주가 2차 상승 가능할까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한국파마가 김명옥 경상대 교수로부터 기술이전받은 신약후보물질 '오스모틴(Osmotin)'은 세계 최초 천연 단백질 치매 치료제로 김명옥 교수팀이 혈액뇌장벽 통과 문제를 해결했다는 소식에 한국파마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한국파마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1월 기록적인 5번의 연속 상한가 이후 조정 파동이 길게 이어지다가 4월 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 서서히 상승세를 보였고, 오늘 김명옥 교수팀의 발표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국파마는 오늘 1,999,904주의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상한가 잔량은 약 36만주, 시간 외 거래에서도 상한가 대기 물량이 약 30만 주 가까이 쌓이면서 내일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차트상 7만원 부근 이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기 때문에, 내일 이를 갭으로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재차 강한 상승의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한국파마 주요 우울증치료제, 출처 : 한국파마 홈페이지>

    반대로 이를 이탈해 조정이 강하게 나올 경우, 62,300원 부근 아래로 비교적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장중 이를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인다거나 하는 대응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파마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 1월 강한 상승 이후 조정이 이어지다가 이번 주 포함해 3주 연속 양봉이 만들어지면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주봉 차트상으로도 7만 원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합니다. 즉, 이를 돌파한다면 지난 1월과 같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파마 항암보조제, 출처 : 한국파마 홈페이지>

    전고점 부근에서 재차 하락할 가능성은 있지만 우선 7만 원 부근 이상 돌파한다면 비교적 세력이 컨트롤하기 쉬워지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내일 이 구간 돌파 및 지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파마는 오늘 발표한 치매치료제 관련 이슈 외에도 제넨셀과의 대상포진 치료제 임상 2상 이슈, 코로나 19 치료제 임상 3상 이슈 등 재료가 남아 있기 때문에, 이번 상승 시 이런 재료가 하나 더 터진다면 전고점도 충분히 넘볼 수 있는 위치라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