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스코케미칼 주가 우상향 언제 끝날까

by 주소남 2021. 4.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가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는 포스코케미칼(003670) 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포스코 그룹 계열사로 내화물의 시공 및 보수, 각종 공업로의 설계, 제작 및 판매, 석회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내화물 시장에서 약 20%(2019년 기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기 때문에 내화물 관련주로 움직이고, 리튬이온 배터리 사업이나 2차 전지 양극재, 음극재 물질 생산 등으로 인해 2차전지 관련주로도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포스코케미칼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며칠간 주가 움직임이 지지부진하면서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는 자리입니다.

     

    특히 어제 1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으로 추가적으로 주가가 밀릴 가능성은 있는데, 그래도 추세선 위에서 하락 파동은 다음 상승파동을 준비하는 단계이기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156,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단기 하락 파동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선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홀딩이 가능합니다.

    포스코케미칼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우상향 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특히 11월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주가 우상향 추세가 더욱 강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번 주 현재까지 음봉으로 지난주 양봉을 대부분 뒤덮고 있기는 하지만 추세선을 무너트리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홀딩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주봉 차트상 추세선은 153,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만일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 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이자 볼리저밴드 중심선 부근인 142,000원 부근 이탈 시를 중장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목표주가까지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올해 실적 성장세가 더욱 가팔라져 컨센서스도 높게 잡혀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 전망은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그동안 주가가 기대감으로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일정 부분 조정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추세선 이탈 유무를 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