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시에스 주가, 실적 정체 이겨낼까

by 주소남 2021. 4.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포시에스(189690) 입니다.

    <출처 : 포시에스 홈페이지>

    포시에스는 리포팅 솔루션과 전자문서 생성 솔루션 등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일반 기업 등에 공급하는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리포트 부문의 OZ report와 OZ EQ, 전자문서 부문의 OZ e-Rorm과 eFormsign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며 기업용 리포팅 툴과 전자문서 솔루션 및 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제작 등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일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포시에스는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전자문서 관련주 모멘텀으로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컸지만, 지난해 기대보다는 못 미치는 실적과 함께 실적이 정체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포시에스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 중순 강한 상승 이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 추세를 이어오다가 3월 초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 우상향 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8,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상승 시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얼마나 회전되는지,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 후 추가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시에스 OZ e-Form, 출처 : 포시에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 시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하고, 추세선 이탈 후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7,0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시에스 주식 주봉 차트상 한 번 파동이 이어지면 비교적 오랫동안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상승추세를 타면서 볼리저밴드 상단을 터치하고 있습니다.

     

    볼리저밴드 상단과 매물대 저항이 함께 위치해있는데, 거래량을 동반해 위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비중을 실을 자리는 아닙니다.

    <포시에스 OZ Report, 출처 : 포시에스 홈페이지>

    포시에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6,950원 부근 이탈 후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6,1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시에스는 성장이 정체되어 있다는 평가가 있고, 6월 결산법인이기 때문에 앞으로 나올 분기보고서와 하반기에 나올 감사보고서도 유의 깊게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