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풍국주정 주가 수소차 모멘텀 다시 받을까

by 주소남 2021. 5.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풍국주정(023900) 입니다.

    <출처 : 풍국주정 홈페이지>

    풍국주정은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을 생산, 공급하는 업체로 현재 주정과 탄산가스, 건조주정박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효성과 SK어드밴스드, 대한유화공업, 롯데BP로부터 수소 원료가스를 공급 받아 양질의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수소차 관련주나 수소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공정의 효율화에 따른 원가절감을 통해 간접 경쟁하는 업계 특성상 지속적인 생산설비의 공정 개선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풍국주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쯤 단기 저점을 형성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주가도 이동평균선들을 대부분 이탈했으며,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최근 전저점을 이탈시에는 투매 물량으로 강한 주가 변동성이 나올 수 있습니다.

    <풍국주정 자회사 선도산업 고순도가스, 출처 : 선도산업 홈페이지>

    때문에, 풍국주정을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18,6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최근 하락시 거래량이 실리면서 내려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저점을 지지해준다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주가가 강하게 반등할 여지도 남아있습니다.

    풍국주정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연말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추세선을 조금씩 무너트리면서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볼리저밴드 하단 부근에 주가가 맞닿아있고, 16,7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풍국주정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이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해도 좋습니다.

    <풍국주정 자회사 선도화학, 출처 : 선도화학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풍국주정의 주가 하락 추세가 끝나기 위해서는 수소차 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어느 정도 시장의 관심을 받아 거래량이 늘어나야 할 것으로 보이며, 지난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