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풍산홀딩스 주가 변곡점 올까

by 주소남 2021. 5.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풍산(풍산 주가 구리 시세 따라 우상향?)의 최대주주인 풍산홀딩스(005810) 입니다.

    <출처 : 풍산홀딩스 홈페이지>

    풍산홀딩스 주가 변곡점 올까

    풍산홀딩스는 2008년 지주회사로 전환되면서 국내 8개, 해외 10개 계열회사를 보유하며, 이들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실질적으로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 사업과 비철금속소재, 특수강, 포장재, 기계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조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풍산홀딩스 소재사업, 출처 : 풍산홀딩스 홈페이지>

    특히 주력 자회사인 풍산은 최근 구리 시세 급등과 관련된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주가 상승 모멘텀이 강해진 상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풍산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의 기울기를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3만원 부근 위로 지난 1월말 만들어진 매물대 저항이 보입니다.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 많은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거래량을 동반하지 못한다면 이 매물대 저항을 맞고 하락 파동으로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풍산홀딩스 기계사업, 출처 : 풍산홀딩스 홈페이지>

    따라서 풍산홀딩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에 따라 홀딩과 익절 및 손절 시점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은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3,600원 부근인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2만원 중반대에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스윙 관점의 손절라인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풍산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까지 6주 연속 양봉으로 상승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충분히 전고점 부근까지 일시적으로 주가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전고점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저항 소화 과정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주봉차트상 아래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차트는 긍정적입니다.

    <풍산홀딩스 포장사업, 출처 : 풍산홀딩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20,800원 부근으로, 역시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인데, 매물대 하단이자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3,500원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0,8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풍산홀딩스는 아쉽게도 지난해까지 매출(지난해 제외)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주가는 실적에 기인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